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동연 "韓 탄핵 기각, 尹 탄핵 앞선 사전 국정안정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동연 경기도지사, 韓 탄핵 기각에
    "가장 먼저 트럼프와 통화해야" 주문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연합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연합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탄핵소추 기각 결정과 관련해 "윤석열 탄핵 인용에 앞선 사전 국정안정조치라 생각한다"고 했다.

    김 지사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면서 "복귀하는 한덕수 총리는 가장 먼저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하시라"고 요청했다.

    그는 "경제 전권대사를 임명해 경제외교 공백을 하루빨리 채워나가길 바란다"며 "더 큰 경제 위기로 가기 전에 신속한 추경을 반드시 해야 한다. 마은혁 재판관 임명도 주저할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곧 파면될 임명권자가 아니라, 나라와 국민, 경제만 생각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한 총리는 이날 헌재가 국회의 탄핵소추를 기각하면서 즉시 직무에 복귀한 상태로 대통령 권한대행직을 계속해서 맡게 됐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준표 "헌법 논리에 충실한 재판"…'한덕수 기각' 환영

      홍준표 대구시장은 24일 "뒤늦은 판결이지만 국무총리 한덕수에 대한 헌재(헌법재판소)의 기각 판결을 환영한다"고 말했다.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진영 논리에 의거한 재판이 될 줄 알았는데 헌법 논리에 충실...

    2. 2

      한덕수, 복귀 일성 "급한 일부터 추스를 것…이제 좌우 없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24일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복귀하며 "급한 일부터 추슬러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한 권한대행은 이날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안이 '기각 5, 각하 2, 인용 1' 의견으로 기각된...

    3. 3

      한덕수 탄핵 기각에 野 '9전 9패'…정계선 재판관 나홀로 '인용'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를 기각했다. 한 총리는 즉시 직무에 복귀해 다시 대통령 권한대행직을 수행한다. 국회가 작년 12월 27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한 총리 탄핵안을 통과시킨 지 87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