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 올레드 에보, 美 컨슈머리포트 TV 평가 1~10위 '싹쓸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 올레드 에보. 사진=LG전자 제공
    LG 올레드 에보.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의 프리미엄 TV인 ‘LG 올레드 에보’가 최근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의 TV 평가에서 1∼10위를 싹쓸이하며 프리미엄 TV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협찬 없이 제품을 평가해 신뢰도가 높은 업체로 꼽힌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미국에서 판매되는 주요 TV 제품 400여개에 대한 평가를 업데이트했다. 그 결과 LG 올레드 에보는 종합 점수 88점 이상 제품이 차지하는 상위 10위권을 모두 휩쓸었다. 87점 이상 제품으로 범위를 넓혀도 총 17개 제품 중 13개가 LG 올레드 TV였다. 나머지 4개는 삼성전자의 OLED 제품들이 차지했다.

    중국 TV 업체인 하이센스와 TCL의 LCD(액정표시장치) TV 상위 모델들이 70점을 겨우 넘은 것과 대비된다. 하이센스는 85인치 LCD TV(UX) 제품이 하이센스 제품 중 가장 높은 74점을 받았다. TCL은 65인치 LCD TV(QM851G) 제품이 73점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LG 올레드 에보 G4는 55·65·77형 등 3가지 크기의 모델이 모두 ‘마의 점수’로 여겨졌던 90점을 받으며 총 400개의 평가 대상 중 최고의 제품으로 뽑혔다. 컨슈머리포트 TV 제품 평가에서 90점 이상의 제품을 배출한 기업은 2019년 이후 LG가 처음으로 알려졌다.

    컨슈머리포트는 65형 올레드 에보 G4에 대해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TV 중 하나”라고 호평했다. 또 색 정확도와 무제한의 시야각 등을 장점으로 꼽으며 “단점은 없다”고 극찬했다. LG 올레드 에보 G4에는 업계 최초로 올레드 전용 인공지능(AI) 화질·음질 엔진이 탑재됐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전자, 고양이 맞춤형 공기청정기 출시

      LG전자가 융복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에어로시리즈' 라인업을 확대한다.LG전자는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에어로퍼니처’를 비롯해 반려묘용 좌석을 결합한 '에어로캣타워&#...

    2. 2

      삼성·LG 제품에 푹 빠진 美…세탁기·냉장고 소비자 평가 1위

      삼성전자, LG전자가 미국 소비자 평가에서 냉장고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세탁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삼성,LG가 주요 가전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는 평가다.  16일 업계...

    3. 3

      LG전자, '18조' 향균 기능성 소재 '퓨로텍'…식품산업에 확대

      LG전자가 기업간거래(B2B) 신사업으로 육성 중인 항균 기능성 소재 '퓨로텍'을 식품 가공 산업으로 확대 적용한다.LG전자는 지난 13일 스마트 양식 기업인 에코아쿠아팜과 '육상 양식 플랜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