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혼·신생아 매입임대 4075가구 공급…27일부터 입주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세 30~80% 수준…이르면 6월 말부터 입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바라본 아파트 단지 모습. 사진=뉴스1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바라본 아파트 단지 모습. 사진=뉴스1
    국토교통부가 청년과 신혼·신생아 가구를 위한 매입임대주택 4075가구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규모는 청년 1776가구, 신혼·신생아 가구 2299가구 등이다. 오는 27일부터 입주자 신청을 받고, 자격 검증을 거쳐 이르면 6월 말부터 입주한다.

    청년 매입임대주택은 무주택자인 미혼 청년을 대상으로 공급한다. 시세의 40~50% 수준 임대료로 최대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다.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은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공급한다. 시세 30~40% 수준의 신혼·신생아Ⅰ 유형(1290가구)과 시세 70~80% 수준의 신혼·신생아Ⅱ 유형(1009가구)으로 구성됐다.

    신생아 가구는 1순위 입주자로 모집해 우선공급하며, 결혼 7년 이내 신혼부부와 예비 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가구 등도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에 신청할 수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모집하는 매입임대주택은 27일부터 LH청약플러스에서, 서울주택도시공사 등에서 모집하는 매입임대주택(1000가구)은 해당 기관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곤 국토부 주거복지지원과장은 "청년·신혼부부가 안정적인 주거지에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주거안정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H, 13일 주택매입 사업설명회 개최…올해 사업 방향 안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오는 13일 경기 성남시 LH 경기남부지역본부 1층 대강당에서 ‘제7회 주택매입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주택매입 사업설명회는 당해 LH 주택매입 목표 및...

    2. 2

      LH "신축 매입임대 5만호 이상 매입…전·월세 시장 안정"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전·월세 시장 안정을 위해 올해 신축 매입임대주택을 5만호 이상 매입한다고 9일 밝혔다.LH는 지난 2월 올해 신축매입임대 공고를 시행했다. 지난해에 비해 사업 착수 시기를 2개...

    3. 3

      "브랜드 아파트도 하자 투성이인데…매입임대는 오죽할까" [돈앤톡]

      정부가 기존 주택을 매입해 공급하는 매입임대주택을 연내 약 6만호 공급하겠다고 나선 가운데 일선 매입임대주택 담당자 사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숫자'에만 매몰돼 부실 주택이 공급될 수 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