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이트진로 대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판매 제품 일렬로 세우면 서울 부산 약 47번 왕복, 수영장 16개 채우는 양

    MZ세대 사이 ‘링겔주’로 인기, 개강 시즌 대학가 중심 ‘전용잔 증정’ 프로모션 진행
    하이트진로 대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
    하이트진로 대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매실주 대표 브랜드 ‘매화수’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2월 기준 1억 4천만 병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병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47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약 3만km)에 해당하며, 올림픽 규격 수영장 16개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매화수는 2002년 출시된 이후 상큼한 매실 향과 마시기 부담 없는 부드러운 맛으로 여성 소비자나 저도주 선호층에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2020년 리뉴얼을 통해 더욱 화사한 패키지와 산뜻한 맛을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매화수는 고품질 청매실을 저온 숙성한 후 냉동 여과 과정을 거친 매실 원액으로 만들어져 풍부한 매실의 풍미와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만의 101년 제조 기술을 담았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국내 과실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20대 소비층을 주요 타깃으로 매화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개강 시즌을 맞아 수도권 대학가 주요 상권에서 새내기 대학생을 겨냥해 ‘전용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매화수 특유의 상큼달콤한 맛과 부담 없는 12도 저도주라는 장점을 보다 친숙하게 알릴 예정이다.

    실제로 젊은 소비자들 사이 매화수와 참이슬을 1:1 비율로 섞어 즐기는 ‘링겔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은은한 매실 향이 특징인 링겔주는 젊은 소비층, 특히 여성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매화수는 매실의 은은한 풍미와 깔끔한 마무리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다”며, “특히 대학생들에게는 개강 시즌마다 빠질 수 없는 인기 주류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도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끝)

    ADVERTISEMENT

    1. 1

      푸쉬레, 홀리데이 컬렉션 발매… “연말에는 홈웨어도 특별하게”

      홈웨어 브랜드 푸쉬레(POUSIERÉ)가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컬렉션을 발매했다.이번 컬렉션은 '가장 사적인 공간에서 입는 취향의 옷'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평범한 집 안에서의 일상에 특별한 감각을 더해줄 로맨틱한 아이템 3종(롬퍼, 슈러그, 레그워머)으로 구성됐다. 겨울의 낭만을 담은 따뜻한 소재에 브랜드 시그니처인 레이스, 프릴, 리본 디테일을 더해 소녀의 순수함과 성숙한 관능미가 공존하는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메인 아이템인 ‘포피 롬퍼(Poppy Romper)’는 상·하의가 연결된 활동성 있는 실루엣에, 하얀 별들이 내려앉은 듯한 레드 컬러 소재로 연말의 설렘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여기에 발레리나의 워밍업 의상을 연상시키는 ‘프론트리스 슈러그(Frontless Shrug)’를 레이어드하면 어깨와 쇄골 라인을 우아하게 강조하면서도 보온성을 챙길 수 있다. 룩의 마무리를 돕는 ‘타이 리본 레그워머(Thigh Ribbon Legwarmers)’는 풍성한 레이스 밴딩과 리본 디테일로, 실내에서도 감각적인 ‘윈터 홈파티 룩’을 완성하게 돕는다.푸쉬레의 이희선 마케터는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나를 위한 휴식, 혹은 사랑하는 이들과의 홈파티 등 연말의 모든 순간을 특별하게 기념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며, “단순히 입고 자는 옷을 넘어, 나의 취향과 미감을 드러내는 매개로서 홈웨어의 영역을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심리적 만족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한편, 푸쉬레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선물 포장 서비스를 오픈하고, 고객 맞춤형 자수 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말 선물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2. 2

      푸쉬레, 29CM 입점… ‘취향소비’ 중시하는 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홈웨어 브랜드 푸쉬레(POUSIERÉ)가 론칭 한 달여 만에 온라인 셀렉트숍 29CM의 러브콜을 받아 공식 입점했다.지난 10월 말 론칭 이후, 자사 온라인 스토어를 기반으로 고유의 서사를 구축해 온 푸쉬레는 이번 입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자연스럽게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29CM는 브랜드의 감도와 스토리를 중시하는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취향을 발현시키는 홈웨어’를 지향해 온 푸쉬레의 정체성과 부합한다.푸쉬레는 이번 입점을 통해 홈웨어를 단순한 실내복이 아닌, 개인의 취향과 미감을 드러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로 제안하며 브랜드의 메시지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할 계획이다.이번 입점에서는 첫 번째 컬렉션 ‘The Girls Within’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베스트 홈웨어 라인업을 필두로, 데일리 웨어와 디자인 잡화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또한, 자사 온라인 스토어에서 ‘취향을 나누는 경험’으로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는 ‘선물 포장 서비스’를 29CM에서도 제공하여, 선물하는 즐거움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푸쉬레의 이민미 디렉터는 이번 입점에 대해 “29CM는 확고한 취향을 지닌 소비자들이 모이는 곳인 만큼, 푸쉬레가 추구하는 미적 가치를 공유하기에 최적의 플랫폼이라 판단했다”며, “이번 입점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 우리가 추구하는 ‘사랑과 안락의 경험’을 더 넓게 나누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한편, 푸쉬레를 전개하는 어나더레이어㈜(대표이사 문형락)는 인하우스 브랜드 개발과 잠재력 있는 브랜드에 대한 투자·운영을 기반으로 ‘브랜드 넥서스 그룹’을 지향하고 있으며, 푸쉬레를 시작으로 취향과 경험을 매개로 한 브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