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유로운 공간에 합리적 가격…'뉴 미니 쿠퍼 C 5-도어' 국내 공식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5.5kg·m 발휘
    뉴 미니 쿠퍼 C 5-도어./사진=미니코리아
    뉴 미니 쿠퍼 C 5-도어./사진=미니코리아
    미니(MINI)코리아는 ‘뉴 미니 쿠퍼 C 5-도어’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뉴 미니 쿠퍼 5-도어는 3-도어 모델 대비 70mm 긴 휠베이스를 갖춰 한층 넓은 실내 공간과 향상된 2열 편의성, 기본 275리터에서 최대 925리터까지 확장되는 트렁크 적재 공간을 제공해 경쾌한 일상 주행은 물론 쾌적한 장거리 여정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델이다.

    뉴 미니 쿠퍼 C 5-도어는 공간적인 혜택 및 향상된 편의성, 알차게 구성된 편의사양을 합리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에센셜과 클래식 두 가지 트림으로 선보여 고객의 선택지를 더욱 폭넓게 확장했다.

    대시보드 중앙에는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개발한 직경 240mm 원형 OLED 디스플레이가 자리했다. 시인성과 조작성이 모두 우수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돼 손쉽게 차량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최신 운영체제인 미니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T맵 기반의 한국형 미니 내비게이션이 적용돼 실시간 교통 및 지도 정보를 반영한 최적의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미니 커넥티드 패키지 구독 시 유튜브와 멜론, 스포티파이 등 유용한 서드파티 앱을 지원해 별도의 스마트폰 연결 없이 영상 및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하는 에어콘솔 게임도 차량 내에서 즐길 수 있다.

    뉴 미니 쿠퍼 C 5-도어에는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5.5kg·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됐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8초 만에 가속한다. 아울러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장치를 기본 장착해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전후방 충돌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하차 위험 알림 기능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를 탑재했으며, 주차를 직접 수행하는 주차 어시스트와 지나온 길을 거슬러 후진 시 50m까지 조향을 보조하는 후진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턴트도 함께 적용됐다.

    뉴 미니 쿠퍼 C 5-도어의 국내 판매 가격은 에센셜 트림이 3820만원, 클래식 트림이 431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차은지 기자
    안녕하세요 한경닷컴 차은지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레이싱 카트인 줄…미니 '팬층'에 제대로 어필한 전기차 [신차털기]

      "슈우우웅~"지난 13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경기 김포의 한 카페까지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미니(MINI)코리아의 전기차 2종 시승회를 진행했다. 이날 탄 첫 차는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 2

      새 시대 여는 미니…'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패밀리' 3종 공식 출시

      미니(MINI)코리아는 새로운 미니의 시대를 열어갈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패밀리' 3종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미니 패밀리에 새롭게 합류한 순수전기 콤팩트 스...

    3. 3

      새로운 미니 등장…미니코리아, '뉴 미니 에이스맨' 사전 예약 실시

      미니(MINI)코리아는 새롭게 미니 패밀리에 합류한 ‘뉴 미니 에이스맨’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사전 예약은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미니 샵 온라인에서 진행된다.뉴 미니 에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