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새마을금고중앙회, 산불 피해 복구 지원에 5억원 구호금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료=새마을금고중앙회
    자료=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1일 발생한 영남권 산불 피해를 본 경남 산청, 경북 의성, 울산 울주 등 지역 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원을 전달한다고 25일 밝혔다.

    구호금은 이재민의 구호 활동과 화재 피해 지역 복구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피해 지역 주민들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대출 만기 연장 및 상환유예 등을 지원한다. 공제료 납입유예 및 사고 발생 지역 주민의 보험금 지급 요청 시 신속히 지급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산불 발생 직후인 지난 22일 피해 지역인 경남 하동에 이재민 구호키트 336개를 긴급 지원했다. 24일에는 경북 의성에 이재민 구호키트 336개를 추가 지원해 총 672개를 지원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피해 지역 주민들이 안전한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는 전국 각지의 재난 상황 발생 시 피해 복구와 구호 활동을 위해 신속히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새마을금고중앙회 자회사 MG캐피탈, 김병국 신임 대표 선임

      새마을금고중앙회 자회사인 MG캐피탈의 신임 대표이사로 김병국 전 신한투자증권 상무가 선임됐다.새마을금고중앙회는 최근 인수한 MG캐피탈의 신임 대표이사 선임을 위한 절차가 완료됐다고 21일 밝혔다.새마을금고중...

    2. 2

      새마을금고, 창립 이래 최대 적자났다 … 순손실 연 1.7조

      새마을금고가 창립 이래 가장 큰 규모의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전국 새마을금고의 당기순손실은 1조7400억 원에 달했다. 대손충당금 적립 확대로 인한 금융시장 불안과 연체율 상승 여...

    3. 3

      [포토] 제1회 전국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벽보 부착

      제1회 전국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를 앞둔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종로중앙새마을금고 혜화지점에서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들이 선거 벽보를 부착하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