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유박스, '시선AI'로 사명 변경…AI 의료·바이오 사업 다각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씨유박스, '시선AI'로 사명 변경…AI 의료·바이오 사업 다각화
    비전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씨유박스는 '시선AI(SECERN AI)'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6일 밝혔다.

    씨유박스는 이날 본사에서 진행된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사명 변경을 확정했다. 앞으로 새로운 이름 '시선AI'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 AI 영상인식 기술 기반의 사업을 확대·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시선AI 관계자는 "새로운 사명에 쓰인 'secern'은 ‘식별하다, 변별하다’의 의미를 가진 단어로, 회사의 핵심 기술인 AI 기반 영상인식 기술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함의하고 있다"면서 "우리말 한자어 '시선'을 통해 '보다(視)'의 의미도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시선AI는 이번 주총을 통해 AI 기반 영상진단 의료 솔루션 및 의료기기 개발 등 신규 사업목적을 추가했다. AI 영상인식 기술의 적용 범위를 다변화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AI 의료·바이오 시장에 진출해 회사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한다는 복안이다.

    회사는 신사업인 AI 의료·바이오 사업의 육성을 위해 오정완 이사(부사장)를 선임했다. 오 부사장은 시선AI의 AI 영상진단 의료 솔루션 및 의료기기 사업을 지휘하며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회사의 경쟁력과 기업가치를 끌어올린다는 각오다. 오 부사장은 서울성모병원 성형외과교실 연구원, 포스텍의생명공학연구원 연구원,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벤처 퓨리메드 이사, 모테가이노버티브 대표 등을 역임했다.

    시선AI는 독자 개발한 AI 기반 영상인식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인체의 심박, 호흡, 혈압, 산소포화도 등 바이탈 사인을 분석해 심정지를 예측하거나 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환자의 위험 신호를 미리 탐지해 알려주는 솔루션을 개발하고있다. 또 국내 대형 병원, 해외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 등과 제휴해 AI 영상진단 의료 솔루션, AI 영상진단 의료기기의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남운성 시선AI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기업을 쇄신함과 동시에 기존 주력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신사업을 빠르게 육성함으로써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실적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이버보안주 동반 급등…정부, 딥페이크 대책 마련

      정부가 딥페이크 활용 성범죄를 근절하기 위한 강력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는 소식 이후 사이버보안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세다. 28일 오전 9시31분 현재 씨유박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5.05%(245원) 오...

    2. 2

      씨유박스, 전방 산업 다각화 성장 기대감에 주가 '급등'

      씨유박스가 의료 인공지능(AI)과 물류로봇 등 전방 산업 다각화를 통해 성장할 것이라는 증권사 분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20일 오전 9시55분 기준 씨유박스는 전 거래일 대비 2500원(21.03%) 오른 1만4...

    3. 3

      씨유박스, 코스닥 입성 3거래일만에 공모가 회복

      씨유박스가 코스닥 입성 3거래일만에 공모가를 회복했다.23일 오전 10시44분 씨유박스는 전 거래일 대비 3210원(23.45% 오른 1만6900원에 거래되고 있다.씨유박스는 지난 19일 공모가 1만5000원으로 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