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엔솔, 20억 달러 규모 외화채 발행…"설비투자 활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엔솔, 20억 달러 규모 외화채 발행…"설비투자 활용"
    LG에너지솔루션이 20억 달러, 우리 돈 약 2조 9,300억원 규모의 외화채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3년 만기 4억 달러, 5년 만기 9억 달러 일반 외화채 및 10년 만기 7억 달러 글로벌 그린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발행 금리는 미국 3년, 5년, 10년 국채금리 대비 각각 +135bp, +145bp, +170bp로 결정됐다.

    이는 발행사가 공표하는 최초제시금리 대비 각 3년, 5년 30bp, 10년 35bp 낮아진 수준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에 조달한 금액을 대규모 글로벌 생산 시설 투자 등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캐나다 온타리오 스텔란티스 합작공장, 미국 오하이오 혼다 합작 공장을 비롯해 북미에서 5개 신규 공장을 건설 중이다.

    이번 외화채 발행에는 총 262개의 글로벌 기관 투자자가 참여했고, 총 공모액의 4배에 이르는 주문이 접수됐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주주총회에서 "유상증자 계획은 없다"며 "회사채나 일반적인 자금 조달 방법을 택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