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이브, 하반기 BTS 완전체 컴백에 실적 개선"-iM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이브 아티스트 BTS./사진=하이브
    하이브 아티스트 BTS./사진=하이브
    iM증권은 26일 하이브에 대해 "올 하반기 방탄소년단(BTS) 완전체 컴백으로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2만원을 새로 제시했다.

    이 증권사 황지원 연구원은 "BTS 월드투어 재개에 따른 내년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54% 증가한 5016억원으로 추정한다"며 "2020년 코로나19로 취소된 투어 규모를 감안했을 때 최소 300만명의 관객을 동원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온라인 콘서트 동원력이 상당하다는 점에서 추가적인 실적 상향 가능성도 있다"며 "BTS 군 공백기 중에도 멤버별 솔로 활동과 기존 지식재산권(IP)의 수익 기여 확대를 통해 실적 공백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022년 이후에만 7팀의 신인 그룹이 데뷔해 가파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며 "올해도 한국·일본·라틴 보이그룹이 데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M증권은 하이브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보다 23%와 77% 증가한 2조8000억원과 3263억원으로 추정했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법원 "뉴진스 독자활동 금지"…하이브, 장중 2%대 상승 전환

      법원이 "뉴진스 멤버들은 연예 기획사 어도어 소속이므로 독립 활동을 해서는 안 된다"고 결정하면서 하이브 주가가 21일 장중 상승 전환했다.이날 오후 2시15분 현재 하이브는 전일 대비 2.18% 오른 23만4000...

    2. 2

      BTS·블랙핑크 컴백 앞두고 이게 무슨 일…'쇼크' [종목+]

      엔터테인먼트 기업들 주가가 이달 들어 주춤하고 있다. 대형 아티스트의 활동 재개와 중국의 한한령(限韓令·한류 콘텐츠 금지령) 해제에 대한 기대로 이어진 상승세가 꺾인 모습이다. 일부 엔터사가 지난해 시장...

    3. 3

      "하이브, BTS 컴백·신성장사업 매출 본격화…목표가↑"-하나

      하나증권은 26일 하이브에 대해 올해 BTS가 컴백하는 데다 신성장 사업 부문에서 매출이 본격화하면서 이익률이 개선될 것이라고 짚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28만원에서 31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