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회원

    한경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요일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마켓PRO] "올해 주도주는 이것"…고수들 우르르 몰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켓PRO] "올해 주도주는 이것"…고수들 우르르 몰렸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온큐 포르테 양자컴퓨터. 사진=한경DB
    아이온큐 포르테 양자컴퓨터. 사진=한경DB
    국내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아이온큐를 집중 매수했다. 최근 주가 강세를 보이자 고수들이 다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테슬라와 나스닥지수를 따르는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는 대거 처분했다.
    [마켓PRO] "올해 주도주는 이것"…고수들 우르르 몰렸다
    26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계좌를 보유한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은 간밤 미국 증시에서 아이온큐를 가장 많이 매수했다. 이 종목은 지난 24일 17.34%, 21일 5.30% 강세를 보였다. 양자컴퓨터 상용화 시점이 예상보다 빠를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최근 양자컴퓨팅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는 디웨이브퀀텀이 양자 우위 기술 논문을 공개했다. 20년 뒤 양자컴퓨터 상용화를 예상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공식적으로 양자컴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나서면서 양자컴 관련주에 다시 온기가 돌고 있는 분위기다. 엔비디아는 양자 컴퓨팅 기술 구현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올 하반기 가속 양자 연구센터(NVAQC)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피터 채프먼 아이온큐 최고경영자(CEO) 역시 최근 “양자 컴퓨터가 실용화되는 시기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빨리 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향후 미국 증시 주도주가될 것이란 기대가 나오면서 고수들이 집중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순매수 2위는 팰런티어로 집계됐다. 미국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 기업 팰런티어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급등하기 시작했다. AI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파운드리’ ‘고담’ ‘아폴로’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 민간 부문 매출이 증가할 것이란 기대가 커지면서 지난달 18일엔 주가가 124달러를 돌파했었다. 이후 지난 10일 주가가 70달러대로 하락하다가 최근 다시 90달러대로 반등했다. 미국 관세 우려가 약화되면서 주가가 상승하자 고수들이 저가 매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순매수 3위는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였다. 미국 인공지능(AI) 서버업체로 지난달 연초 대비 2배 오른 60달러를 돌파했다. 회계부정 관련 이슈로 주가가 급등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달 재무보고서 제출 마감 시한을 지키며 상장폐지 우려에서 벗어났다.
    [마켓PRO] "올해 주도주는 이것"…고수들 우르르 몰렸다
    같은날 고수들은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QQQ ETF(TQQQ)를 집중 매도했다. 나스닥100지수의 하루 수익률을 3배 따르는 ETF다. 국내 투자자 투자 비중이 12%에 가까울 정도로 인기 ETF로 꼽힌다. 최근 5거래일 사이 10.85% 뛰면서 차익 실현 매물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순매도 2위는 ‘디렉시온 데일리 테슬라 불 2X’(TSLL)로 나타났다. 테슬라의 하루 수익률을 두 배 추종하는 상품이다.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13일 TSLL의 서학개미 보관금액은 13억4733만달러로, 이 상품 시가총액(29억1000만달러)의 46.3%에 달했다.

    국내 투자자 비중이 압도적인 이 상품은 최근 7달러대로 떨어지며 하락세를 보이다가 다시 11달러대로 반등했다. 올해 부진한 흐름을 보이다가 주가가 오르자 고수들이 빠르게 처분한 것으로 보인다. 본주인 테슬라 역시 순매도 3위에 올랐다. 전날 테슬라는 3.5% 상승했다. '돈나무 언니'로 국내에 잘 알려진 투자자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가 5년 내 테슬라 주가가 2600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전망하는 등 투자 심리가 개선된 영향이다. 하지만 이날 국내 고수들은 아이온큐 등 신규 주도주에 편승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조아라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증시,소비자 신뢰도 악화 결과에 상승폭 축소

      이틀 연속 상승 시도를 하며 출발한 미국 증시는 또 다시 관세 관련 불확실성이 불거지고 소비자 신뢰지수가 하락지면서 25일(현지시간) 상승폭을 축소했다. 현지시간으로 오전 10시20분에 S&P500는 0.2...

    2. 2

      테슬라, 2월 유럽 판매도 전년대비 40% 감소

      유럽내 전기차(EV) 판매가 31% 증가한 2월에 테슬라의 유럽 판매가 또 다시 전년 동기대비 4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전 12% 가까이 급반등한 테슬라 주가는 25일(현지시간) 미국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

    3. 3

      자고 일어났더니 '이게 무슨 일?'…테슬라 개미들 '환호'

      올해 들어서만 30% 가까이 하락했던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 주가가 24일(현지시간) 급등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동차 관세 부과를 보류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면서 그동안 테슬라를 짓눌렀던 관세 리스크...

    ADVERTISEMENT

    환영합니다.

    계속 읽으려면 무료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십시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