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놀유니버스, 글로벌 3대 항공예약발권시스템 연동…"국내 OTA 최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놀유니버스
    사진=놀유니버스
    놀유니버스가 국내 온라인 여행사(OTA)가운데 처음으로 글로벌 3대 항공권 예약발권시스템과 API를 연동하는데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놀유니버스는 자체 항공 서비스 기술력을 활용해 글로벌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 중 하나인 갈릴레오(Galileo)를 운영하는 트래블포트(Travelport)와 API 연동을 완료했다. 3대 글로벌 GDS 운영사인 세이버, 아마데우스, 트래블포트와 글로벌 계약을 체결하고 로컬 파트너 없이 직접 API 연동을 마친 국내 유일의 OTA다.

    GDS API는 전 세계 항공사와 온라인 여행사를 연결하는 항공예약발권시스템이다. 또한 GDS에서 제공하는 항공권 정보뿐만 아니라 좌석 지정 옵션, 수하물, 기내 서비스 등 항공사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정보까지 온라인 여행사에 제공하는 차세대 항공권 예약 발권 시스템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및 항공사 Direct API 연동을 통해 항공권뿐 아니라 다양한 부가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고도화된 항공 예약 환경을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

    놀유니버스는 NDC 및 항공사 Direct API 연동을 통해 항공사와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교류하며, '항공권 자동 환불 기능' 등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평가했다.

    항공권 자동 환불 기능 도입으로 야놀자 플랫폼, 인터파크 투어, 트리플 고객은 각 플랫폼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후 예약 취소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별도 상담 없이 간편하게 환불 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현재 놀유니버스와 NDC 및 항공사 Direct API 연동으로 항공권 자동환불 기능 서비스를 도입한 항공사는 대한항공, 루프트한자, 아시아나항공, 싱가폴항공, 티웨이항공 등 국내외 항공사 40여 곳이다.

    향후 놀유니버스는 NDC 및 항공사 Direct API 연동을 통해 고객들이 좌석 선택, 기내식, 수하물 추가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플랫폼 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정호 놀유니버스 부대표는 "놀유니버스의 독자적인 항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항공사와의 직접 연동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신속한 대응과 다양한 서비스,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해외 패키지여행도 '개인 취향' 따라 떠난다…"상품 선택지 확대"

      놀유니버스가 해외 패키지여행에 고객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상품 선택지를 확대한다. 옵션별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개인 맞춤형 패키지여행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21일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고객의 ...

    2. 2

      놀유니버스, 중소극장 뮤지컬 시상식 진행…"공연 산업 활성화 지원"

      놀유니버스가 중소극장 공연 활성화에 나선다. 국내 공연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놀유니버스는 지난10일 중·소극장 뮤지컬 대상 시상식 '혜공 인 더 파크 어워즈'를 성료...

    3. 3

      "봄 여행은 국내로"…놀유니버스, '여행가는 달' 단독 혜택 더했다

      봄철 증가하는 국내 여행 수요에 맞춰 여행업계가 할인 프로그램을 통해 모객에 나섰다. 한국관광공사 주관 캠페인 참여로 국내 여행 환경 조성과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10일 놀유니버스는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