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오늘은 하락 종목에 몰린 투자 고수들…'저점매수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오늘은 하락 종목에 몰린 투자 고수들…'저점매수 기회'
수익률 상위 1%인 투자고수들이 장초반 하락세를 보인 대형 종목들을 사들이고 있다. 가격 출렁임을 저점 매수 기회로 보는 분위기다. 네이버에 순매수세가 가장 많이 몰린 한편 현대차·기아 등에도 매수가 몰렸다.

27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개장 한 시간 동안 네이버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네이버와 함께 국내 양대 IT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는 순매수 11위였다.

이들 기업은 이날 장초반 각각 1.72%, 2.21% 주가가 빠졌는데도 순매수세가 강했다. AI 사업 투자와 실적 확대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장초반 순매수가 가장 많이 몰린 네이버는 이해진 창업자가 약 7년만에 이사회 의장으로 복귀했다. 금투업계에선 이로 인해 AI와 글로벌 사업 확장 등 네이버의 핵심 전략이 더 힘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마켓PRO]오늘은 하락 종목에 몰린 투자 고수들…'저점매수 기회'
한화그룹주에도 매수세가 몰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순매수 2위였다. 한화오션이 순매수 3위로 뒤를 이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0일 약 3조6000억원 유상증자를 결정하자 주가가 급락했으나 최근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방산·조선 설비 투자 등에 쓸 것으로 예상되는 까닭에서다. 한화시스템은 순매수 14위였다.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외국산 차량 관세 부과 방침 발언에 이날 장초반 하락세를 탄 현대차와 기아는 각각 순매수 6위, 15위였다. 트럼프 대통령이 앞서 "현대차는 미국에서 철강을 생산하고 자동차를 만들 것이기에 관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고 직접 언급한 만큼 외국산 차량에 대한 25% 관세 영향이 크지 않을 것으로 투자자들이 예상하는 분위기다.

투자 고수들은 이날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덜어냈다. 삼성전자는 지난 한달간 주가가 9.77% 올랐다. 최근 상승세가 상당했던 만큼 일부 투자자들이 차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마켓PRO]오늘은 하락 종목에 몰린 투자 고수들…'저점매수 기회'
에스엠(순매도 2위), 하이브(순매도 11위), YG플러스(순매도 18위) 등 엔터주도 순매도세가 강했다.

시장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테마주로 통하는 종목들도 순매수·순매도 상위종목에 여럿 이름을 올렸다. 전날 이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자 손바뀜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동신건설은 순매수 10위, 오리엔트바이오는 순매도 12위였다. 일성건설은 순매도 19위였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