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증권, 정기주총 개최…배당금 180원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현대차증권
    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서울 여의도 한국화재보험협회빌딩에서 제71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주당 180원의 현금배당과 재무제표 및 이익잉여금 처분,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의 건 등을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주총에선 보통주 1주당 180원의 현금배당 안건이 통과됐다. 보통주 1주당 500원을 지급하는 안건이 주주제안으로 상정됐지만 투표를 통해 사측 안이 통과됐다.

    또 양영근 현대차증권 재경사업부장과 윤석남 이녹스첨단소재 사외이사, 이종실 전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외이사를 사외이사로, 강장구 카이스트 경영대학교수를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준법경영강화의 일환으로 이사회 내 내부통제위원회 설치 의무화 내용을 담은 정관 일부 변경의 건도 승인됐다.

    배형근 현대차증권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증권업계 게임 체인저가 되겠다"며 "증자를 통해 확보된 자본을 통해 재무 건전성을 높이고 수익성을 개선해 자본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재 확보 및 고급 네트워크 등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겠다"며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통해 디지털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와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챗봇 등 미래 신기술도 적극 도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형근 현대차증권 사장, 유상증자 120% 초과 청약

      현대차증권은 배형근 사장이 최근 회사의 유상증자 구주주 청약에서 최대치인 120%를 초과청약해 신주를 배정받았다고 21일 밝혔다.이에 따라 배 사장의 보유 주식 수는 기존 1만1130주에서 1만9877주로 늘어났다....

    2. 2

      현대차증권, 본사 사옥 우선매수권 행사…"펀드로 일부 투자"

      현대차증권은 여의도 본사 사옥에 대해 우선매수권을 행사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해당 건물을 직접 매입하는 방식은 아니다"라며 "기존과 마찬가지로 조성될 부동산펀드를 통해 일부 투자할 예정...

    3. 3

      "LX세미콘, 올해도 증익 기조 이어간다…목표가는 하향"-현대차

      현대차증권은 7일 LX세미콘에 대해 중국발 IT 수요 회복세가 나타나기 시작한 데다 모바일 내 물량이 바닥을 다졌다면서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증익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