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라보고 놀란 가슴' 이재명 위협한 남성 경호원에 제지당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이재민 대피소서 손 흔들며 인사하는데
    검은 옷 입은 남성, 겉옷 휘둘러…즉각 제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북 산불 현장에서 이재민을 위로하다 검은 옷 남성에게 위협 당했다. 사진은 검은 옷을 입은 남성이 이 대표를 옷으로 위협하는 모습. / 사진=엑스(X·옛 트위터)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북 산불 현장에서 이재민을 위로하다 검은 옷 남성에게 위협 당했다. 사진은 검은 옷을 입은 남성이 이 대표를 옷으로 위협하는 모습. / 사진=엑스(X·옛 트위터)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일 대형 산불 피해 현장에서 한 남성으로부터 위협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경북 영양군 문화체육센터에 마련된 이재민 대피소 방문을 마치고 건물 밖으로 나와 자원봉사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했다.

    이때 한 남성이 갑자기 이 대표를 향해 달려들며 겉옷을 휘둘렀고, 이 대표는 깜짝 놀란 듯 물러섰다. 이어 주변에 있던 경호원들이 곧장 남성을 제지하며 상황은 일단락됐다.

    이 대표는 부상 등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곧바로 준비된 차량에 올라 이동했다. 겉옷을 휘두른 남성의 신원이나 동기 등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특수공작부대(HID)·제707특수임무단(707특임대) OB 요원들의 '암살설'이 제기된 이 대표는 경찰의 신변 보호 조치와 함께 방탄복을 입고 공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또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무죄로 뒤집힌 전날부터 이 대표를 향한 신변 위협 글이 온라인상에 연이어 올라오고 있다고 이날 민주당 국민소통위원회가 전했다.

    국민소통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전날부터 이 대표의 살해를 선동하는 게시글이 온라인에서 확산하고 있다"며 "'전광훈 자유마을'이라는 이름의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는 '이재명 대표를 총살하라'는 주제로 집회 참가를 독려하는 게시글이 올라왔다"고 했다.

    국민소통위는 "특정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대표가 사망하면 무덤을 파헤치겠다'거나, '화장한 유골을 훔쳐 재래식 화장실에 뿌릴 것'이라는 등 게시물이 올라왔다"며 "심지어 '이것은 살해 협박이 아니니 처벌할 수 없겠지?'라는 내용까지 포함돼, 경찰 수사를 의식한 듯 교묘한 방식으로 위협이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검찰,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2심 무죄' 불복…대법원 상고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사건 2심 무죄 판결에 불복해 상고했다.2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이날 사건을 심리한 서울고법 형사6-2부(최은정 이예슬 정재오 부장판사)에 상고장을 제출했다. 이로써...

    2. 2

      "사진 확대하면 조작?"…이재명 2심 판결문에 '패러디 봇물'

      서울고등법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1심 판결을 뒤집고 '무죄'를 선고하면서 '사진 조작'에 대해 판결한 대목이 정치권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국민의...

    3. 3

      "이재명 무죄 판사 테러 위협 심각" 민주당, 법적대응 검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무죄로 뒤집힌 지난 26일부터 이 대표와 무죄를 선고한 서울고법 재판부를 향한 살해 예고가 잇달아 민주당이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민주당 국민소통위원회는 27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