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D현대일렉트릭, 관세·AI거품 우려 극복할까…목표가↓"-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신한투자증권은 28일 HD현대일렉트릭에 대해 데이터센터의 투자 축소와 미국의 관세 등에 대한 우려로 주가가 고점 대비 32% 가량 하락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50만원에서 48만원으로 내렸다. 다만 올해 1분기 기대 이상의 실적으로 우려들을 극복할 가능성이 있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동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북미 관세 이슈, 데이터센터 투자 감소 등의 우려가 있지만, 초고압 전력기기 부족은 여전하다”며 “사이클의 길이 논란을 실적으로 극복해갈 것”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데이터센터의 단기 수요 변동에 대해 이 연구원은 “초고압 전력기기 분야의 영향은 미미하다”며 “중장기 성장성 둔화 우려를 판단하기에는 이른 시점”이라고 선을 그었다.

    관세 우려 역시 과하다는 지적이다. 결국 미국 내에서 생산하는 ‘리쇼어링’으로 현지 전력난 가중으로 이어지고, 전력기기 공급 부족으로 관세 압박이 어려울 것이라고 신한투자증권은 분석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1분기 매출 9692억원, 영업이익 2161억원의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신한투자증권은 추정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1%와 68% 증가할 것이란 추정치다. 영업이익은 현재 집계된 컨센서스보다 12%가량 많은 수준이다.

    이 연구원은 “작년 4분기로부터 이연된 물량이 반영돼 1분기 기대 이상의 실적(서프라이즈)이 예상되고,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올해 수주는 목표치를 초과 달성할 것”이라며 “(최근의 주가 하락은) 몇 년 동안 반복된 매수 기회의 패턴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HD현대일렉트릭, 올해 매출·수주 목표치 달성 전망…목표가↑"-하나

      하나증권은 21일 HD현대일렉트릭에 대해 "올해 매출액과 수주 목표치를 충분히 달성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42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유재선...

    2. 2

      HD현대일렉트릭, 4분기 영업익 1663억…전년비 33.4%↑ [주목 e공시]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3.4% 늘어난 1663억원을 기록했다고 2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3% 증가한 8157억원, 당기순이익은 10.9% 감소한 1239억원으로 ...

    3. 3

      HD현대일렉트릭, 4000억 규모 변압기 공장 증설 소식에 강세

      HD현대일렉트릭이 초고압 변압기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약 400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단행한다는 소식 이후 주가가 장 초반 강세다. 20일 오전 9시25분 현재 HD현대일렉트릭은 전 거래일보다 1만4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