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 아파트, 전용 버스로 입주민 교통비 72만원 아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K아시아 입주민 셔틀버스 누적 이용자 50만명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4월부터 셔틀버스 운행
    로열파크씨티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모습. 사진=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모습. 사진=DK아시아
    DK아시아의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가 누적 이용자 50만명을 넘어섰다.

    DK아시아는 인천시 서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에서 2023년 10월부터 운행을 시작한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누적 이용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셔틀버스는 1단지와 2단지를 합해 총 6대가 운행한다. 특히 출퇴근 시간대에는 아파트 단지에서 검암역까지 가는 셔틀버스가 5분 간격으로 운행해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입주민이 셔틀버스가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해 검암역에 갈 경우 편도 요금은 1500원이다. 출퇴근을 고려하면 하루 3000원, 한 달이면 6만원, 연간으로는 72만원 넘는 교통비 절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DK아시아는 오는 4월 1일부터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에서도 4대의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출퇴근을 위해 인근 역으로 이동할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통학용으로도 운행하고 주말에는 요트 탑승 전용 셔틀버스로도 운영된다.

    요트 탑승 전용 2대의 셔틀버스는 블랙라벨 최고 사양 버스로, 아파트 단지에서 출발해 김포 아라마리나까지 운행한다.

    탑승 방식 또한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개선됐다. LG ThinQ 앱을 통해 셔틀버스 QR코드 승차권을 발급받아, 버스 내 설치된 검표 단말기에 태그(인증)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승·하차할 수 있다. 아이들과 어르신은 입주민 카드를 활용한 승·하차도 가능하다. 앱에서 셔틀버스 실시간 동선 확인 기능도 제공된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현재 운행 중인 셔틀버스와 앞으로 운행될 셔틀버스를 포함해 총 12대의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셔틀버스가 4월부터 로열파크씨티 곳곳을 누비며 입주민들의 편리한 이동 수단이 될 것"이라며 "로열파크씨티의 확장에 따라 리조트 도시를 연결하는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은 로열파크씨티 거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DK아시아는 입주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5세대 조경 알린다"…로열파크씨티 콘텐츠 공모전 개최

      DK아시아가 '2024 제1회 로열파크씨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K가든 작품이 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DK아시아가 다채로운 테마를 통해 2만1313가...

    2. 2

      DK아시아, 인천 빛낸 파리올림픽 태극 전사에 후원금 전달

      DK아시아가 인천을 빛낸 파리올림픽 태극 전사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DK아시아는 지난 13일 전일 인천시청에서 '2024 파리올림픽 인천광역시 메달리스트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인천시 ...

    3. 3

      DK아시아, 파리올림픽 태극전사들에 포상…금메달 1억원

      DK아시아가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메달을 따며 국위를 선양한 인천 소속 태극전사들에게 포상금을 지급한다.6일 DK아시아가 밝힌 포상금 지원 계획에 따르면 이번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선수에게는 1억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