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드래곤, 콘서트 수익금 3억 기부한다…"치유의 손길 함께하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드래곤, 콘서트 수익금 3억 기부한다…"치유의 손길 함께하길"
    가수 지드래곤이 콘서트 수익금 일부를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기부한다.

    28일 지드래곤 측은 "오는 29일과 3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Ubermensch)' 콘서트의 수익금 중 3억원을 경상도·울산 등지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콘서트가 팬들의 응원으로 진행되는 만큼, 팬들과 함께 기부한다는 취지다. 전달된 구호 성금은 산불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드래곤은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을 통해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모든 분께 치유의 손길이 함께하길 바라며, 회복을 진심으로 소망한다"며 "지금도 고군분투하고 있는 소방관, 진화 대원 등 재난 현장과 피해 지역 복구에 힘쓰는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그동안 꾸준한 나눔과 선행으로 의미 있는 행보를 펼쳐왔다. 직접 출연으로 지난해 8월 8일 설립된 공익재단 저스피스재단을 통해 마음 건강을 찾고 세상에 평화를 주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저스피스재단 역시 소방관 출신 넷플릭스 '피지컬: 100' 시즌2 준우승자 홍범석과 함께 산불 진화에 힘쓰고 있는 소방관, 구조 요원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위해 현장을 찾아 파악하고,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성재·지드래곤 만남, 화제성 1위끼리 무슨 말 할까

      지드래곤이 2024년 최고의 화제의 인물로 떠오른 안성재 셰프를 만난다.9일 방송되는 MBC ‘굿데이(Good Day)’ 4회에서는 지드래곤이 정형돈, 데프콘과 함께 국내 최초 미슐랭 3스타 안...

    2. 2

      'K팝 제왕' 지드래곤, 오늘(25일) 정규 3집 '위버맨쉬' 발매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11년 5개월 만에 정규 3집 '위버맨쉬(Übermensch)'를 발매한다.지드래곤은 25일 오후 2시 신보 '위버맨쉬'를 공개한다.앨범 발매를...

    3. 3

      HK직캠|지드래곤, '오늘도 남다른 패션 센스'

      가수 지드래곤이 24일 오후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제이콥앤코(JACOB&CO)' 코리아 부티크 오픈 기념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