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국제강그룹, 산불피해 긴급 성금 3억원 기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세욱 부회장 “이재민과 구호 인력에 도움 되길 바래”
    동국제강그룹, 산불피해 긴급 성금 3억원 기부
    동국제강그룹(부회장 장세욱)이 최근 영남지역 산불 피해 긴급구호 성금 3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동국제강그룹 동국홀딩스·동국제강·동국씨엠 3사가 각 사 1억씩 성금 3억원을 모아 산불피해 긴급 모금 중인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하기로 했다.

    장세욱 동국제강그룹 부회장은 "큰 산불로 고통받는 이재민과 현장 구호 인력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국제강그룹은 2018년부터 7년째 매년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 2억원을 전하고, 경찰·군인을 후원하는 등 제복 공무원 헌신에 감사를 표하고 있다. 소방공제회에 전한 장학금은 누적 14억원이다. 소방공무원 자녀 2,340명에게 전해졌다.

    ADVERTISEMENT

    1. 1

      KG이니시스, 2025년 현금배당 발표 '배당금 총액 27억 원 증가'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제28기 결산 현금배당을 1주당 600원으로 책정했다고 밝혔다.KG이니시스는 앞서 2024년 12월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하며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이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이에 따라 2024년에는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해 약 38%의 높은 배당성향을 기록했으며, 자사주 35만 주 소각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 정책을 계획대로 이행했다.이 같은 주주환원 정책 기조에 따라, 올해 주당 배당금은 전년 대비 100원 상향된 600원으로 결정됐다.그 결과, 배당금 총액은 약 160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27억 원 증가했다.KG이니시스는 2012년 이후 지속적으로 현금배당을 실시해 온 가운데, 2024년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기조에 맞춰 올해도 현금배당을 이어가며 주주들의 신뢰 보답 및 기업가치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KG이니시스 관계자는 “올해는 불확실한 대외 변수로 경영 환경이 쉽지 않았지만, 전년 대비 주당 배당금을 상향하며 주주들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했다”며,“2024년 발표한 주주환원 정책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으며, 외형과 이익의 성장을 통해 앞으로도 주주들의 믿음에 더욱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이번에 결정된 배당금은 2026년 3월 정기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2026년 2분기 중 지급될 예정이다.

    2. 2

      KG이니시스, 중림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 협력 활동 지속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연말을 맞아 중림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는 전통주 문화 플랫폼 ‘약현’ 개소식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공헌을 이어갔다고 10일 밝혔다.중림종합사회복지관이 새롭게 추진하는 ‘약현’ 사업은 약주의 발상지인 중림동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기 위한 전통주 문화 플랫폼으로,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빈과 중림동 주민들이 참석했으며, 약현 사업 소개, 전통주 시음 부스 운영, 중림동의 옛 지명인 ‘약현’의 역사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KG이니시스는 지난 2024년 4월 중림종합사회복지관과 MOU를 체결한 이후, 임직원이 참여하는 매칭그랜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작년 11월에는 복지관에 스마트 TV를 기부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복지관의 시설 운영 향상을 위해 냉장 쇼케이스 2대를 추가 기부했다.KG이니시스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 행사에 참여하며 상생과 복지 향상의 뜻을 이어가게 되어 뜻깊다”며, “각박해져 가는 사회에서 크지는 않지만 이번 기부 활동이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 공헌 정신이 널리 퍼져 기업의 선한 영향력 확산에 좋은 본보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3. 3

      KG이니시스, 삼성월렛 머니 · 포인트 PG 서비스 시작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삼성월렛 머니 · 포인트를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 서비스를 공식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삼성전자가 출시한 삼성월렛 머니 · 포인트는 실물 카드가 필요 없는 모바일 결제 수단으로, 사용자들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은행 계좌를 삼성월렛 머니와 연결해 간편하게 충전 · 사용할 수 있다.또한, 삼성월렛 포인트는 삼성월렛 머니로 결제할 때마다 자동으로 쌓이는 리워드 서비스로 결제 시 일정 금액 포인트가 적립되며, 고객은 적립된 포인트를 다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뿐만 아니라 삼성월렛 머니 · 포인트는 카드번호 입력 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결제가 가능해 결제 속도와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여준다. 또한 결제 과정에서 민감한 카드 정보가 전달되지 않아 보안성과 안정성 면에서도 높은 수준을 제공한다.이번 연동을 통해 이용자들은 온라인에서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를 완료할 수 있게 됐다.KG이니시스가 지원하는 삼성월렛 머니 · 포인트 서비스의 첫 적용 가맹점은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LOTTE ON)으로, 12월 2일부터 고객들은 온라인 쇼핑 과정에서 삼성월렛 머니를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롯데ON에서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삼성월렛 머니로 결제하면 최대 5% 할인과 결제금액의 1.5%가 삼성월렛 포인트로 적립된다.KG이니시스는 초기 운영 안정화를 마친 뒤,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으로 사용처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삼성월렛 머니 · 포인트의 온라인 결제 지원은 고객에게 다양한 결제 선택지와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