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고법, '2심 무죄' 이재명 선거법 소송기록 대법원에 접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2심에서 무죄가 선고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과 관련해 서울고법이 소송기록을 28일 대법원에 송부했다. 2심 판결 선고 이후 이틀 만이자, 검찰이 서울고법에 상고장을 제출한 지 하루 만이다.

    서울고법은 28일 대법원의 '선거범죄 사건의 신속 처리 등에 관한 예규'에 따라 이 대표의 소송기록을 대법원에 송부했다고 밝혔다.

    서울고법은 "선거범죄 사건의 신속 처리 등에 관한 예규 제9조 제5항과 형사 6부의 경우 지난 두 달간 배당 중지였던 점 등 고려해 신속하게 대법원으로 기록을 송부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검찰은 이 대표의 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 2심 선고 하루 만인 전날 서울고법에 상고장을 제출했다. 검찰은 "항소심 판결의 위법성이 중대하고 도저히 수긍하기 어려워 신속하게 상고했다"고 밝혔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AFP "태국 방콕서도 미얀마 강진 느껴져…사무실·상점서 대피"

      [속보] AFP "태국 방콕서도 미얀마 강진 느껴져…사무실·상점서 대피"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2. 2

      [속보] 미얀마 내륙서 규모 7.7 강진…"태국 방콕서도 진동 느껴져"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에 따르면 28일(현지시간) 낮 12시 50분께 미얀마 내륙에서 규모 7.7의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도 이번 지진 규모를 7.7로 관측했다.진앙은 수...

    3. 3

      [속보] 산림청 "영덕군 주불 진화 완료"

      경북 대형 산불 지역에 해당하는 영덕군의 주불이 잡혔다.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28일 오후 2시 30분께 영덕군 주불 진화를 마쳤다고 밝혔다.이날 진화 헬기 26대, 차량 70대, 인력 1007명이 투입돼 주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