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암참, 롯데글로벌로지스와 美 제품 수입 확대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암참, 롯데글로벌로지스와 美 제품 수입 확대 '맞손'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가 물류 기업 롯데글로벌로지스와 미국산 제품의 국내 조달을 확대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암참이 대미(對美) 무역 흑자를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바이 아메리카’ 캠페인의 일환이다.

    암참과 롯데글로벌로시즈는 지난 27일 서울 잠실동 롯데월드타워에서 이같은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식엔 제임스 김 암참 회장(사진·왼쪽),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사진·가운데)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한국과 미국의 무역 협력을 강화하자고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미국 제품을 수입하는 암참 회원사, 국내 기업에 합리적인 운임과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미국 내 물류 인프라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암참은 정부 기관과 함께 규제 개선, 정책 지원을 통해 미국산 제품 수입을 돕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미국에서 내륙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국을 거점으로 글로벌 물류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미국 시장 내 입지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은 “한·미 양국 간 무역과 경제협력이 더욱 공고해지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는 “업계 최초로 암참과의 캠페인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물류 역량 시너지를 창출하며 한·미 양국 간 무역 협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암참은 앞으로도 한·미 주요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무역 및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양국 간 경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30년 전 '충격의 그날'…김일성 사망에 긴박했던 '외교 첩보전'

      북한을 46년간 장기 통치한 김일성 북한 주석이 사망한 소식이 들려온 1994년 7월 전 세계 외교가는 그야말로 대혼란이 일었다. 한국을 포함해 각국 외교 당국은 김일성의 사망 원인부터 권력 승계 구도, 북한의 대응...

    2. 2

      캐나다 "오랜 관계는 끝났다…美에 최대 영향 주는 보복 조치 마련"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수입 자동차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것에 대해 캐나다가 크게 반발했다.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는 “미국과의 관계는 이제 끝났다”고 선언하며 보복 조치를 마련...

    3. 3

      [단독] 정의선이 그린 큰 그림…현대제철 美 공장 어디길래 [김우섭의 헤비리포트]

      미국 제철소 건설 계획을 발표한 현대제철이 공장 부지를 루이지애나 도날드슨빌로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루이지애나&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