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경고…"관세 빌미로 차값 올리지 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럼프 경고…"관세 빌미로 차값 올리지 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주요 자동차 업체 최고경영자(CEO)들에게 관세 부과를 이유로 자동차 가격을 올리지 말라고 경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이달 초 CEO들과 전화회의에서 백악관이 가격 인상을 부정적으로 볼 것이라고 말했고, 일부 경영진은 가격을 인상하면 처벌받을까 불안해했다고 보도했다.

    대신 트럼프 대통령은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의 전기차 의무를 없앤 데 대해 감사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관세 조치로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는지를 장시간 얘기했고, 제조업을 미국에 다시 되돌려놓겠다면서 자신이 이전 대통령들보다 자동차 산업에 더 낫다는 점을 역설했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4월 3일부터 자동차와 자동차 핵심부품에 25%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자동차 업체들이 차량 가격을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들은 관세를 상쇄하기 위해 차량 가격이 11%에서 12% 오를 수 있다고 내다봤다.

    실제 디트로이트 소재 자동차 업체와 부품 공급업체들은 관세가 부과되는 상황에서 가격을 인상하는 것 말고 특별히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고 WSJ는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권익 보호하라" 배달 노동자 시위 달래기 나선 中 당국

      중국 '유연 고용 노동자'들이 권익 보호를 주장하며 거리로 나서자 중국 당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다. 24일(현재시각) 싱가포르 중국어 매체 연합조보 등에 따르면 최근 중국 후난성 창사에서 배달...

    2. 2

      '640명 사망' 스리랑카 대홍수·산사태, 재산 피해액만 6조원

      지난달 말 사이클론(열대성 저기압) '디트와'가 강타해 640명이 숨진 남아시아 섬나라 스리랑카에서 6조원 가까운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25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세계은행...

    3. 3

      日 기준금리 또 오르나…일본은행 총재 "추가 인상" 다시 시사

      우에다 가즈오 일본은행 총재가 25일 추가로 기준금리를 인상할 방침을 내비쳤다.교도통신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우에다 총재는 이날 일본 경제단체인 게이단렌(經團連·일본경제단체연합회) 행사 강연에서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