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에게 '여성'이란…"아이 가질 수 있는 사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럼프에게 '여성'이란…"아이 가질 수 있는 사람"
    트랜스젠더의 여성 스포츠 참여를 금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여성'의 정의에 대해 "특정한 상황에서 아이를 가질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진행한 행사에서 '여성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그는 "여성이란 남자보다 훨씬 똑똑한 사람이다. 여성은 남성에게 성공할 기회조차 주지 않는 사람"이라면서 "여성은 많은 경우에 매우 나쁘게 대우를 받아온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이어 "남성이 여성 스포츠에 참가할 수 있다는 이 미친 문제는 아주 말도 안 되는 일이며 여성에게 매우 모욕적이고 불공평하다"라면서 "우리는 우리 여성들을 사랑하며 여성들을 돌볼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런 발언을 두고 미국 인터넷 일각에서는 '기이한 답변'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6일 백악관에서 열린 '여성의 달' 기념행사에서는 체외인공수정(IVF·시험관)에 대한 지지 입장을 강조하면서 스스로를 '수정(fertilization·임신) 대통령'으로 부르기도 했다.

    그는 지난해 대선 직전인 10월 말 유세에서 "여성이 좋아하든 말든 여성을 보호할 것"이라고 말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성범죄 피해 손해배상 민사 소송에서 지면서 500만달러의 배상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판결을 받은 바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쿠팡 때리기는 美 기업 차별"…트럼프 측근 '작심 비판'

      미국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 때 국가안보보좌관을 지낸 로버트 오브라이언이 한국 국회와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진하는 쿠팡 규제 움직임을 비판했다. 오브라이언은 23일(현지시간) 자신의 엑스(X&mid...

    2. 2

      트럼프 1기 안보보좌관 "한국 국회 쿠팡 압박은 불행한 일"

      미국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 때 국가안보보좌관을 지낸 로버트 오브라이언이 대규모 고객 개인정보 유출사태로 물의를 빚은 쿠팡에 대한 한국 국회의 규제 움직임을 비판했다.오브라이언은 23일(현지시간) X(옛 트위터)...

    3. 3

      나이키 줍줍하길 잘했네…'팀 쿡 덕분에 잘 먹었습니다' [종목+]

      애플 최고경영자(CEO) 팀 쿡이 나이키 주식을 대거 매입하면서, 최근 부진했던 나이키 주가가 반등했다.24일(현지시간) 나이키는 쿡 CEO가 개인 자금으로 290만 달러어치의 나이키 주식을 추가 매입해 보유 지분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