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빌테크, 항공사 '한국항공촬영'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상과 항공 결합한 공간정보 데이터 구축할 것"
    사진=모빌테크
    사진=모빌테크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모빌테크가 경비행기 항공회사 한국항공촬영을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지상과 항공을 결합한 정밀 공간정보 구축해 더욱 정밀한 공간 데이터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다.

    모빌테크는 삼아항업의 자회사인 ‘한국항공촬영’ 인수를 완료하며 항공 기반 공간정보 데이터 수집 역량을 확보했다. 한국항공촬영은 정밀 항공 촬영 및 지리정보 구축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모빌테크의 공간정보 데이터 구축 능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물류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데이터 수집 인프라를 다각화하고,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공간정보를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모빌테크는 기존의 MMS(Mobile Mapping System) 기반 지상 공간정보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상공까지 데이터 취득 범위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 지상과 항공을 아우르는 공간정보 구축이 가능해지며 국토 전반에 대한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확보한 대규모 공간정보는 AI 기반 데이터 처리 기술을 통해 정제·분석한다. 현실 공간을 정밀하게 복제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과 결합해 시뮬레이션 및 예측 모델링에 적용된다. 특히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지상과 항공을 아우르는 공간 인텔리전스 기반의 정밀 공간정보 구축이 가능해졌다.

    모빌테크는 공간정보를 단순한 데이터가 아닌 지능형 서비스로 발전시키며 공간 AI 분야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김재승 모빌테크 대표는 대표는 "한국항공촬영 인수는 공간정보 혁신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라며 "공간 AI 기술을 통해 정밀하고 실시간성이 높은 공간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율주행과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협력사에도 칭찬일색"…엔비디아가 인정한 한국 중소기업 [원종환의 中企줌인]

      디지털트윈은 현실 세계를 가상의 공간에 그대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현실 세계를 얼마나 실제처럼 만들어낼 수 있는지가 기술력을 가름하는 핵심 지표다.테크기업 모빌테크는 양질의 디지털트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방대한 시&...

    2. 2

      이에이트, 글로벌 플랫폼 호환 디지털 트윈 팩토리 솔루션 공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 이에이트가 자체개발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를 플랜트, 기계, 자동차 등 제조 분야에 특화한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솔루션으...

    3. 3

      엔비디아-네이버 맞붙는다…격전지로 떠오른 '로봇 시뮬레이션' [영상]

      인공지능(AI) 분야의 경쟁이 언어 모델을 넘어 ‘로봇 시뮬레이션’ 분야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엔비디아, 구글, 네이버 등 대규모언어모델(LLM) 경쟁을 이끌던 기업들이 새로운 전장에서 맞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