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새단장…친환경 디자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새단장…친환경 디자인
    동서식품이 ‘맥심 모카골드’와 ‘맥심 슈프림골드’의 스틱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맥심 모카골드는 기존 디자인보다 밝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스틱 곳곳에 있던 금색의 디자인 요소를 제거했다. 잉크와 유기용제의 사용량을 각각 연간 9.8톤씩 줄일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맥심 슈프림골드의 경우 기존의 무광 포장재 대신 유광 포장재를 적용했다.

    동서식품은 잉크 사용량은 연간 6.5톤, 유기용제 사용량은 연간 3.2톤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맥심 모카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2개 스틱 디자인 변경을 통해 기대되는 잉크 사용 감소량은 연간 16톤에 달한다.

    한편 동서식품은 2021년 6월 맥심 커피믹스 대규격 제품에 종이 손잡이를 적용했다.

    2023년 3월에는 커피믹스, 인스턴트 커피 리필 등 자사 제품군에 녹색 기술 인증을 받은 포장재를 적용해 잉크 사용량과 잔류 용제를 줄였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 확대를 비롯해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