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선수와 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KLPGA 국내 개막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월 3일 개막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
    18년 만에 부산서 열리는 국내 개막전
    로핑·광고 보드 미설치, 지역 사회 기부도
    한정판 선수 사인북 및 응원 티셔츠 제작
    2025년 한정판 팬 사인북. 두산건설 제공
    2025년 한정판 팬 사인북. 두산건설 제공
    오는 4월 3일부터 나흘간 동래베네스트GC에서 열리는 두산건설 위브(We've)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5시즌의 막이 오른다. 이번 대회는 18년 만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KLPGA투어 국내 개막전으로, 선수와 갤러리, 지역 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갤러리들의 보다 자유로운 관람을 위해 코스 내 로핑과 광고 보드를 설치하지 않고, 팬들이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다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두산건설 창립 65주년을 기념해 입장권 판매 수익의 6.5%를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 10번홀에 조성한 위브 존을 통해 선수들이 티샷을 할 때마다 50만원(최대 2000만원)을 적립해 의미 있는 기부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한정판 선수 사인북이 발행된다. 팬들은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에게 직접 사인을 받을 수 있으며, 시즌 종료 시점까지 가장 많은 사인을 모은 2인에게는 2026년 대회 프로암 출전 혜택이 주어진다.
    두산건설 위브 골프단 선수들이 그려진 팬 티셔츠. 두산건설 제공
    두산건설 위브 골프단 선수들이 그려진 팬 티셔츠. 두산건설 제공
    두산건설은 2024년 대회에서 처음 사인북 이벤트를 시작했고 팬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팬 커뮤니티에서는 사인북을 인증하는 글이 다수 있었으며, 시즌 막바지까지 선수들의 사인을 받기 위해 사인북을 들고 대회장을 찾는 갤러리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었다. 두산건설은 시즌 종료 후 가장 많은 사인을 받은 2인을 선정했고, 실제로 2025년 프로암에 초청하며 팬들과의 약속을 지켰다.

    올해는 처음으로 골프단 선수들로 디자인된 한정판 티셔츠가 제작된다. 팬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선수가 그려진 티셔츠를 구매하고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사인북을 받을 수 있는 ‘웨어앤쉐어 티셔츠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더 나아가 티셔츠 판매 수익금 전액을 해당 선수의 이름으로 기부해 팬들이 직접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티셔츠를 입고 대회 현장에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사인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다양한 팬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대회 기간 20명 이상의 선수 사인을 받아 인증하며 특별한 경품을 제공하는 사인북 이벤트와 함께 갤러리 플라자에서는 대회 및 두산건설 위브 골프단과 관련된 1대1 스피드 퀴즈 대결이 진행된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갤러리들이 단순히 경기를 관람하는 것에서 나아가, 직접 참여하고 선수들과 교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2025시즌 개막전인 만큼 많은 갤러리가 현장을 찾아 특별한 경험을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KLPGA투어 국내 개막전답게 대한민국 여자 골프를 대표하는 최정상급 선수들이 우승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국내에서 활동하는 2024 시즌 상금 순위 60위 내 모든 선수가 출전하는 만큼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두산건설은 투어와 육아를 병행하는 선수들을 위해 가족들이 함께 머물 수 있는 숙소를 제공하며, 선수들이 경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선수들은 가족의 응원을 받으며 최상의 컨디션에서 경기에 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재원 기자 jwse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LPGA 김지영2, 반얀로지스틱스와 후원 계약 체결

      글로벌 물류 기업 반얀로지스틱스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김지영2(29)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국가대표 출신인 김지영2는 지난 2016년 KLPGA투어에 데뷔해 2년 차인 ...

    2. 2

      KLPGA 조아연, 스릭슨과 골프볼 후원 계약 체결

      던롭스포츠코리아의 골프 브랜드 스릭슨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활약 중인 프로골퍼 조아연(25)과 골프볼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조아연은 국가대표 상비군을 거쳐 최연소 국가대표로 발탁된 뒤 세계...

    3. 3

      하이트진로, KLPGA 김민별과 메인 후원 재계약 체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3년 신인왕 김민별(21)이 하이트진로와 동행을 이어간다.김민별의 매니지먼트사인 넥스트크리에이티브는 19일 김민별이 하이트진로와 메인 후원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