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을 야구 거점도시로…시-한국야구위원회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와 한국야구위원회(KBO)가 11일 울산을 야구 거점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오전 울산시청 본관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김두겸 울산시장, 허구연 KBO 총재 등이 참석한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한국 야구의 경쟁력 강화, 야구 인프라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동 협력한다.

    협약에는 울산-KBO 가을대전 국제야구대회를 세계적 명문대전으로 육성하고, 울산 문수야구장이 최고의 야구장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프로야구 활성화 및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힘을 합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김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이 대한민국 야구 발전을 이끄는 거점 도시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울산-KBO 가을대전 국제야구대회의 성장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5 울산-KBO 가을대전 국제야구대회는 10월 15일부터 11월 2일까지 19일간 문수야구장 등에서 열린다.

    국내 5개 팀과 해외 5개 팀 이상이 참가한 가운데 총 68경기가 펼쳐진다.

    울산시는 야구 인프라 확장을 위해 2027년까지 문수야구장 관람석을 6천석 증설하고 300여 명을 수용하는 유스호스텔을 건립할 예정이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회 및 산불예방 캠페인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사장 심상택)은 국립정원문화원에서 심상택 이사장을 비롯해 비상임 이사, 비상임 감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3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10...

    2. 2

      기아 오토랜드 광주, 전용 전기차 EV5 성공 양산 결의

      기아 오토랜드 광주는 올 하반기부터 '더 기아 EV5'를 생산할 광주 1공장에서 성공적인 양산을 다짐하기 위해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EV5는 오토랜드 광주에서 생산하는 첫 전용 전기차로 기...

    3. 3

      김동연 경기도지사, 미국 미시간주 방문 첫 일정 '자동차 부품사 광진아메리카와 간담회'

      경기도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2박 4일 일정으로 미국 미시간주를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방미 첫 일정으로 광진 아메리카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해 도의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고 10일 밝혔다.광진 아메리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