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역사 새로 썼다” 평가 받는 에그셀런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참가
전국적으로 가맹점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 화제인 샌드위치&커피 테이크아웃 및 배달 판매 전문점 에그셀런트(eggcellent)가 오는 11월 21일부터 11월 23일까지 월드전람 주최로 SETEC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에 참가한다. 박람회에서 관련 정보 및 지원, 혜택 등의 사항을 예비창업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샌드위치는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음식이다. 해외에서는 퀄리티 있는 메뉴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질낮은 재료로 저가 경쟁을 하거나 원가가 낮은 빵의 크기만을 키워 가격을 부풀리기도 하는 등 후퇴하는 모습도 보인다.

에그셀런트는 부드러운 통식빵을 주문 즉시 잘라 조리하며, 버터와 동물복지 무항생제 프리미엄 유정란을 사용하여 건강에도 좋다. 또, 저렴하다.

메뉴도 다양하다. 오리지널에그부터 불고기바베큐에그, 모짜렐라치즈에그, 쉬림프칠리에그, 더블베이컨에그, 핫치킨에그, 핫불고기에그, 갈릭소시지에그 등 트렌드 있는 재료를 활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샌드위치와 먹기 좋은 커피 또한 정통의 맛과 향을 담았으며 주스, 탄산 음료, 밀크티 등도 제공한다. 신메뉴 연구 및 개발도 한창이다.

관련 브랜드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에그셀런트는 가맹비와 교육비, 인테리어, 주방설비 및 집기 모두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작하도록 본사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은행 대출 지원 시스템도 갖춰 맞춤형 창업시스템을 제공한다.

창업이 처음인 사람들도 에그셀런트의 가맹관리를 통해 수월한 오픈 및 운영이 가능하다. 매장마다 전담 슈퍼바이저를 지정해 주며 오픈 준비에서부터 운영, 매출 등의 관리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며 원가절감, 체계적인 매장관리, 안정적인 물류공급 시스템으로 수익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그셀런트는 SNS에서도 인기다.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에서 '인생토스트'라는 별명까지 얻어냈다. 오픈 하는 매장마다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브랜드 런칭 후 가맹사업을 시작하고 6개월 내에 새로 문을 연 매장이 25개, 오픈 예정 매장이 16개 이상이다.

박람회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하여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