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프레소는 2008년부터 직영 로스팅 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는 커피 단일 브랜드로서 15년간의 카페 운영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업종변경을 고려 중인 분들에게 실질적인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사와 가맹점과의 신뢰를 핵심 가치로 생각하는 토프레소는 계약 이전에 신규 매장 오픈에 필요한 총 투자 견적을 제공하는 독자적인 ‘예상 견적 시스템’을 적용하여 예비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매 시즌 감각적인 홍보물의 무상 지원은 물론 홍보물 적용 가이드를 제공하며 기존 가맹점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토프레소 관계자는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예상 견적 시스템뿐만 아니라 신규 매장 매출 안정화 프로그램(6 Month Program)의 안정성을 소개하고, 2008년 업체 최초로 자체 로스팅 팩토리를 설립한 경쟁력으로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며 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1:1 맞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토프레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창업박람회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토프레소는 창업박람회에 참석이 어려운 예비 카페 창업자들을 위해 본사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한 24시간 창업문의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토프레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