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M "연습생 유지민 관련 악성 루머, 명예훼손·모욕죄로 고소" [공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M 유지민 연습생 관련 루머 떠돌아
    "인격 모독에 해당하는 심각한 행위"
    "무관용 원칙 하 법적 조치"
    SM, 연습생 유지민 관련 루머 법적 대응
    SM, 연습생 유지민 관련 루머 법적 대응
    SM엔터테인먼트가 연습생 유지민과 관련한 루머에 법적 대응한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15일 "최근 온라인 상에 당사의 연습생인 유지민 양에 대한 악성 루머가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며 "소속 아티스트, 연습생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 상에서 벌어지는 인격 모독, 악성 루머 유포 행위 등 불법 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하에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여 대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SM은 "허위 및 조작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끊임 없이 악성 루머를 확대, 재생산하려 하거나 해당 연습생에 대해 근거 없는 비난을 일삼는 것은 데뷔를 앞둔 아티스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인격 모독에도 해당하는 심각한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앤장법률사무소를 대리인으로 선임해 2020년 10월 14일 강남경찰서에 유지민 양과 관련해 악의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자들을 명예훼손, 모욕 등의 죄로 고소했다"며 "이번 형사상 법적 조치 이후에도 루머를 생성, 조작하거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 악성 루머를 게시·유포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자들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최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유지민의 지인이라고 주장하는 누리꾼이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문자 메시지 등을 공개해 논란이 일었다. 해당 메시지에는 SM 소속 가수 및 회사와 관련한 내용이 담겨 있었다.

    유지민은 레드벨벳의 뒤를 이어 데뷔할 차기 SM 걸그룹 멤버로 거론되며 주목을 받고 있는 연습생이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온라인 상에 당사의 연습생인 유지민 양에 대한 악성 루머가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습니다. 허위 및 조작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끊임 없이 악성 루머를 확대, 재생산하려 하거나 해당 연습생에 대해 근거 없는 비난을 일삼는 것은 데뷔를 앞둔 아티스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인격 모독에도 해당하는 심각한 행위라 할 것입니다.

    당사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연습생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하여 온라인 상에서 벌어지는 인격 모독, 악성 루머 유포 행위 등 불법 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하에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여 대응하고자 합니다.

    이에 당사는 김앤장법률사무소를 대리인으로 선임하여 2020년 10월 14일 강남경찰서에 유지민 양과 관련해 악의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자들을 명예훼손, 모욕 등의 죄로 고소하였습니다.

    당사는 이번 형사상 법적 조치 이후에도 루머를 생성, 조작하거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 악성 루머를 게시·유포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자들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건 외에도 소속 아티스트와 연습생에 대한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김수영 기자
    음악이 있는 곳을 취재합니다. 가요·공연계 소식을 빠르고 바르게, 그리고 흥미롭게 전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연예 마켓+] 구관이 명관…코로나 위기 이겨낸 SM의 어닝서프라이즈

      코로나19로 세계 경제, 특히 공연이 전면 중단된 엔터계는 직격탄을 맞았지만 SM엔터테인먼트(이하 에스엠)는 시장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수익을 거두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에스엠이 공개한 올해 2분기 매출은 ...

    2. 2

      SM "무인車·홈트레이닝 위한 콘텐츠로 사업 확장"

      디지털 광고·엔터테인먼트·게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수혜 업종으로 꼽힌다. 하지만 이들도 코로나19를 위기로 인식하고 혁신을 위해 치열한 고민을 하고 있다. 성장에...

    3. 3

      슈퍼엠 첫 정규 앨범 '빌보드 200' 2위

      ‘K팝 어벤져스’ 슈퍼엠이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2위에 올랐다. 지난해 10월 슈퍼엠이 아시아 가수 최초로 데뷔 앨범을 정상에 올린 이후 또 하나의 쾌거다. 빌보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