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 이이경 /사진=한경DB
'정희' 이이경 /사진=한경DB
네고왕, 발명왕, 배달그라운드 등 인기 웹예능을 잇따라 선보인 달라스튜디오의 새로운 신규 웹예능에 이이경이 발탁됐다.

달라스튜디오는 2021년을 장악할 새로운 신규 웹예능 '신규왕'의 메인 MC로 최근 배우 이이경을 선정했다.

이이경은 JTBC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에서 웃음포텐을 터트리며 하드캐리 활약, 최근에는 KBS2 월화드라마 ‘암행어사: 조선 비밀 수사단’에서 주연을 맡아 다채로운 팔색조 연기를 펼치며 ‘케미장인’, ‘엔딩장인’으로 묵직한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또한 다수의 예능에 고정 출연, 최근에는 배달그라운드에도 특별 게스트로 깜짝 등장하며 맛깔나는 입담과 재치 넘치는 리액션으로 차세대 단독 MC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2021년 웹예능사를 다시 쓸 달라스튜디오의 신규 웹 예능은 2월말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어떤 새로운 왕의 이야기를 다룰지 프로그램의 타이틀과 컨셉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해 ‘네고왕’, ‘발명왕’ 등으로 인기 웹예능을 잇따라 선보인 고동완 PD 사단과 예능원석으로 주목받는 배우 이이경이 뭉친다는 소식으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상승시키고 있다.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코리아 디지털 스튜디오의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는 황광희의 ‘네고왕’, 유노윤호의 ‘발명왕’, ‘배달그라운드’ 등 인기 웹예능을 잇달아 선보이며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달라스튜디오는 지난해 런칭 3개월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2020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1위에 선정되는 등 흥행력과 화제성을 인정받고 있다. 2021년에도 신규 프로그램으로 흥행 돌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