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사진=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사진=KOZ엔터테인먼트
하이브 신인 보이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꿀보이스로 청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7일 보이넥스트도어 측은 데이식스가 진행하는 KBS 쿨FM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이하 '데키라')에 고정 게스트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데키라' 토요일 코너 '키스 더 알고리즘 뮤직'에서 고정 게스트로 매주 주제에 맞는 사연을 듣고 어울리는 노래를 선곡해 들려줄 예정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그간 여러 라디오 방송에서 신인 답지 않은 재치 있는 입담과 완벽한 라이브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 5월 30일 데뷔한 이들은 40일 만에 초고속으로 라디오 고정 게스트 자리를 꿰차며 다재다능한 매력을 인정받았다.

이들은 첫 번째 싱글 'WHO!'를 발표하고 '돌아버리겠다', 'One and Only', 'Serenade' 등 트리플 타이틀곡 무대를 번갈아 선보이며 K-팝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데뷔 활동을 마무리한 최근에는 풍성한 콘텐츠 퍼레이드로 팬덤 다지기에 주력하고 있다.

'데키라' 고정 출연을 비롯해 7일 최초 공개되는 첫 단독 리얼리티 '재미있어 보이넥',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 라이브, 숏폼 및 비하인드 콘텐츠 등 매일 선보이는 '떡밥'으로 공백기가 무색한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오는 17일에는 일본 유명 라디오 방송국 J-WAVE가 개최하는 도시형 문화 페스티벌 'INSPIRE TOKYO 2023'에 참가해 해외 팬들 앞에서 첫 공연을 펼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