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디톡스 관계사 상트네어, 2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항암 및 면역질환 항체 플랫폼 개발
    메디톡스는 관계사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가 에스디바이오센서의 관계사인 바이오노트와 에스디비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200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상트네어는 항암 및 면역질환 관련 항체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자금을 회사의 핵심 후보물질(파이프라인)인 ‘CTN001’ 임상 진입을 위한 개발, 파이프라인 확장 및 추가 플랫폼 기술 개발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상트네어는 자체 확보한 항체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암과 자가면역질환, 뇌신경질환 등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차세대 ‘HER2’ 표적 항체인 CTN001은 기존의 HER2 표적 항체가 목표로 하는 HER2 양성 유방암이 아닌 HER2 저발현 유방암이 적응증이다. 회사에 따르면 HER2 저발현 유방암은 새롭게 분류되기 시작한 암종으로 전체 유방암의 50% 이상을 차지하지만 허가된 표적 치료제가 없다.

    양기혁 상트네어 대표는 “CTN001은 전임상에서 HER2 표적 항체 ‘허셉틴’에 반응하지 않는 HER2 저발현 암종에 강력한 효능을 나타냈다”며 “최근 항체약물복합체(ADC) 등이 안전성 문제로 초기 암과 병용치료에 한계가 있는 만큼 CTN001은 이를 극복하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희 기자

    ADVERTISEMENT

    1. 1

      헬릭스미스 "글래스루이스, 박영주 이사 선임 찬성"

      헬릭스미스는 의결권 자문기관인 글래스루이스가 회사가 추천한 사내이사 후보인 박영주 박사 선임에는 찬성, 소수주주연합이 제안한 사외이사 해임에는 반대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23일 밝혔다.글래스루이스는 오는 31일 예...

    2. 2

      진원생명과학,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2상 착수

      진원생명과학은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GLS-1027’의 임상 2상에 착수한다고 23일 밝혔다. GLS-1027는 코로나19 감염으로 입원한 환자가 중증...

    3. 3

      1조 기술수출 에이비엘바이오…바이오벤처 최대 계약금 받아

      에이비엘바이오는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ABL301)을 기술이전하기로 계약을 맺은 프랑스 사노피로부터 계약금 7500만달러(약 910억원)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지난 1월 사노피에 최대 10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