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온라인 쇼핑 올해 1조700억 달러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침체에도 전년대비 11.7% 증가
    팬데믹 이후 정착된 온라인 쇼핑 습관 지속
    미국의 온라인 소매 판매가 올해 1조7백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11일(현지시간)마켓워치에 따르면, FTI 컨설팅은 이 날 소매 및 소비자상품 관련 보고서를 통해 올해 미국의 온라인 소매 판매가 경기침체 우려에도 지난해보다 11.7% 증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 컨설팅 회사는 팬데믹 기간 동안 급증한 온라인 구매 및 지출 습관이 코비드가 완화된 이후에도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그룹은 이전에 2025년에 온라인 소매 판매가 1조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2년 동안 온라인 판매는 재택 생활 및 재택 쇼핑과 정부 부양책에 의한 재량 소득 증가, 빠른 일자리 회복 등으로 증가했다”고 소매 및 소비재 부문 책임자인 JD 윅서는 설명했다.

    그는 그러나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올 하반기부터 총 지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온라인 쇼핑 역시 증가 추세는 약화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온라인 쇼핑관련 ETF인 앰플리파이온라인리테일ETF(티커:IBUY)는 올들어 48.3% 하락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캔자스시티 총재 "갑작스러운 금리 인상 경제에 부담" [글로벌 시황&이슈]

      캔자스시티 총재 "갑작스러운 금리 인상 경제에 부담"오늘 나온 에스더 조지 캔자스 시티 연은 총재의 발언 체크해보겠습니다.이번 7월 FOMC에서 연준이 자이언트 스텝 즉 0.75%포인트 금리 인상을 단행할 거란 예측...

    2. 2

      7월 12일 ETF 시황...GAZ·VIXY 강세 [글로벌 시황&이슈]

      ETF 시황을 생생히 전해드립니다. 월요일 장에서 상승, 하락한 펀드들 알아보겠습니다. 이날 장에서는 천연가스 선물을 따르는 펀드와 비트코인에 숏으로 투자하는 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어서 곡물 원자재 중에서는 코코...

    3. 3

      7월 12일 원자재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 국제유가 > 국제유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주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경계감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실적은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드리운 가운데, 미국 기업들의 건전성과 전반적인 미국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