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넷, DSP미디어 지분 투자…"K콘텐츠 플랫폼 사업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넷, DSP미디어 지분 투자…"K콘텐츠 플랫폼 사업 강화"
    IT 전문기업 우리넷이 케이팝 인기 그룹 마마무의 소속사 알비더블유의 자회사인 DSP미디어에 신주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19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신규 지분 투자를 통해 우리넷과 자회사 제이스톰이 보유한 정보통신(IT) 기술에 DSP미디어의 아티스트와 음악 콘텐츠를 접목한 사업을 전개해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는 게 사측 설명이다.

    우리넷은 알비더블유와 관계사인 WM엔터테인먼트, DSP미디어가 보유한 케이팝 지적재산권(IP)를 기반으로 게임, 메타버스 서비스 등의 플랫폼을 개발해 K-컬처 콘텐츠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DSP미디어는 알비더블유의 자회사로 1991년 고 이호연 대표가 설립한 대성기획이 전신이다. 현 소속 아티스트로는 카드(KARD)와 미래소년 등이 있다. 음원 시장에 유통 가능한 음원 IP는 1000여곡 이상이다.

    최종신 우리넷 대표이사는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이 최근 급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K-컬처 콘텐츠가 그 핵심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DSP미디어와 음악 콘텐츠를 시작으로 알비더블유 등 관련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K-컬처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힘을 더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넷, 디에스피미디어 주식 3만주 취득 결정[주목 e공시]

      우리넷은 디에스피미디어 주식 3만주(지분 11.53%)를 3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19일 공시했다.취득 방법은 현금취득, 3자배정 유상증자다.사측은 취득 목적에 대해 "투자수익 창출과 K-컬쳐 플랫폼 관련 사...

    2. 2

      [한경라씨로] 우리넷, 정부 양자기술 1조 투자 추진 소식에 강세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3. 3

      우리넷 "자회사 제이스톰, 사임팸과 NFT프로젝트 관련 업무 협약"

      광통신망 전문기업 우리넷은 자회사 제이스톰이 16일 대체불가토큰(NFT) 전문 기업 사임팸과 'NFT프로젝트 커뮤니티 솔루션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제이스톰은 우리넷에서 새롭게 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