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 / 사진=KBW2022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 / 사진=KBW2022
바람의나라, 리니지의 아버지로 불리는 1세대 MMORPG 개발자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 KBW2022)에 기조연설 연사로 참여한다.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은 오는 8월 8일 오전 11시 50분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되는 'KBW2022:IMPACT'에서 송재경 대표가 기조 연설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재경 대표는 기조연설을 통해 대체 불가능 토큰(NFT)와 블록체인 게임 산업 성장에 대한 견해, 직접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참여하게 된 이유 등을 설명한다.

송 대표는 고(故) 김정주 대표와 함께 넥슨을 창업해 '바람의나라'를 개발했으며, 이후 김택진 대표와 '리니지'를 개발해 국내 게임 업계를 선도한 1세대 스타 개발자다. 현재는 독립 게임 개발사 엑스엘게임즈를 설립해 공동 대표이자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송재경 대표는 국내 1세대 개발자로 게임계의 신화를 만들었다. 원체 언론 인터뷰나 공개 행사에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는 분인 만큼 송 대표의 연설에 업계의 많은 관심이 쏠릴 것이라고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올해 5회째 개최되는 KBW2022는 5000명 이상의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기술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다.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과 블록체인 벤처 캐피털(VC)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며 오는 8월 7일부터 14일까지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다 파르나스 호텔, 동대문 DDP 등 서울 전역에서 진행된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