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위메이드, '위믹스3.0' 메인넷 오픈 소식에 주가 '훨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메이드, '위믹스3.0' 메인넷 오픈 소식에 주가 '훨훨'
    위메이드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3.0'의 메인넷을 다음달 오픈하겠다고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4일 오전 9시30분 기준 위메이드는 전 거래일 대비 4800원(8.03%) 오른 6만4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맥스도 전 거래일보다 1800원(10.47%) 오른 1만900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분기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7월 1일 테스트넷을 런칭한 메인넷(위믹스 3.0)의 완성도가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 다음 달에는 오픈할 수 있을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확고하게 자리 잡은 것은 비트코인·이더리움 뿐이고 그 외의 메인넷이 상업적 경쟁 중"이라며 "현재까지의 성취와 회사의 전략을 감안하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넘어) 전 세계 1등 메인넷이 되는 목표를 충분히 달성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위메이드는 위믹스3.0 첫 노드(네트워크 참여자)로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블록데몬’을 공개한 바 있다. 앞으로 40개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를 확보할 계획이다.

    장 대표는 “위믹스3.0에서는 노드 카운슬파트너라는 이름으로 운영해 더 투명하고 탈중앙화된 권한들을 부여하게 될 예정”이라며 “위믹스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파트너가 선정 기준”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위메이드, ESG 경영 본격화…"사회 기대 부응하는 기업으로 도약"

      위메이드가 체계적인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지속 가능성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경영 방식) 경영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2일 밝혔다....

    2. 2

      "장투할 때 아니다…타깃 구간서 방망이 짧게 휘둘러라" [차은지의 리치리치]

      "지금은 계속 오르는 것도, 계속 빠지는 장도 아닙니다. 이런 장에서는 지나치게 목표 수익률을 높여 끝까지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수익률을 챙기며 갈아타는 전략이 필요합니다."김남귀 유안타증권 메가센터잠실...

    3. 3

      게임주, 모처럼 웃었지만…

      하락을 거듭하던 게임주가 28일 반등했다. 전날 미국 빅테크 기업 주가가 상승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속적인 상승세를 탈 수 있을지는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들의 성공 여부에 달렸다는 분석이 나온다.이날 &l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