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노시스,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장 초반 '上'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노시스,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장 초반 '上'
    이노시스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로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5일 오전 9시50분 기준 이노시스는 전 거래일 대비 780원(29.89%) 오른 33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권리락 착시효과로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권리락은 신주 배정기준일이 지나 신주인수권 권리가 사라지는 것으로 주식 가격을 일정 기준에 따라 하향 조정하는 것을 말한다.

    권리락이 발생하면 기업가치는 유지하지만 주가가 내려가면서 가격이 낮아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유통 물량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는 일도 발생한다.

    앞서 이노시스는 지난달 22일 기존 1주당 신주 4주를 배정하는 1 대 4 무상증자를 공시했다. 기준가는 2610원이다.

    다만 권리락 후 치솟은 주가가 다시 급락할수 있어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 금융감독원은 지난달 "기업 실질 가치 변동이 없음에도 무상증자 가능성 또는 결정 사실만을 근거로 투자를 결정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GF리테일, 기대치 밑돈 2분기 실적에 8.3% 하락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주가가 5일 장 초반 약세를 기록 중이다. 시장 예상치를 밑돈 2분기 실적을 내놓은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이날 오전9시41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BGF리테일은 전일 대비 1...

    2. 2

      '다누리' 발사 성공…개발 참여기업 주가는 '희비'

      한국 첫 달탐사선 다누리의 성공적인 발사에도 기술개발에 참여한 기업들은 주식시장에서 엇갈린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다누리는 우리 시간으로 5일 오전 8시 8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있는 케이프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

    3. 3

      신진에스엠, 2분기 호실적 기록에 장 초반 상승세

      신진에스엠이 올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하자 주가는 장 초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5일 오전 9시 28분 현재 신진에스엠은 전 거래일보다 170원(2.00%) 오른 8,670원에 거래되고 있다.이날 신진에스엠은 2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