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증권, 대기시간 없는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퇴직연금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 받을 수 있는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금융감독원이 지난 4월에 발표한 ‘2021년도 퇴직연금 적립금 운용현황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퇴직연금 총 적립금은 295조6000억원으로 2018년 190조원 규모 대비 100조원 이상 성장했다.

    2005년 퇴직연금제도 도입 후 17여년만에 이룬 성과로 올해는 퇴직연금 300조원 시대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와 더불어 퇴직연금 관련 고객 문의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KB증권은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M-able(마블)’을 통해 간편하게 퇴직연금에 대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는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노후 준비자금인 퇴직연금은 특성상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한 만큼 KB증권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퇴직연금(DC/IRP) 가입, 상품 운용, 연금세제, 연금수령 등에 대한 상담부터 인터넷 및 모바일를 통한 퇴직연금 거래방법까지 종합적인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일자는 상담 신청일 다음 영업일부터 6영업일까지 선택 가능하며 고객이 KB증권 MTS ‘M-able’을 통해 상담일자, 문의사항 등을 예약 시 입력하면 예약한 시간에 자산관리 및 퇴직연금 관련 전문상담원이 고객에게 전화해 상담이 이뤄진다.

    김상혁 연금사업본부장은 "노후 자산에 있어 퇴직연금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금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고객의 여유로운 노후를 위해 차별화되고 고객중심의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ETF로 글로벌 자산배분 … 변동성 크게 낮춰

      KB증권은 안정적 자산 배분을 추구하는 투자자를 위한 상품으로 ‘KB able 심포니 EMP 랩’을 제안했다. KB증권의 분석을 바탕으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글로벌 자산배분 효과에 따라 낮은 변동성을 유지하...

    2. 2

      "SBS, 지상파 그 이상을 본다…TV 광고·콘텐츠 탄탄"

      KB증권이 SBS에 대해 견고한 TV 광고 부문과 콘텐츠 사업 확장으로 성장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5000원을 신규 제시했다.최용현 KB증권 연구원은 8일 "SBS의 자회사 스튜...

    3. 3

      KB증권, 글로벌원마켓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해외주식 원화증거금 매매시스템인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출시 3주년을 기념해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KB증권이 2019년에 출시한 글로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