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비고, LG그룹 전략적 투자 소식에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비고, LG그룹 전략적 투자 소식에 급등
    LG그룹이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업 오비고에 투자한다는 소식에 오비고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23일 오전 10시38분 기준 오비고는 전 거래일 대비 2300원(18.55%) 오른 1만47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LG그룹은 최근 오비고에 전략적 투자를 추진하기로 최종 결정하고 실사에 들어간 상황으로 알려졌다.

    커넥티드카 분야 선도를 위해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기업인 오비고에 전략적 투자를 한다는 분석이다.

    오비고는 현대차, 기아차, 도요타 등 국내외 주요 완성차 업체에 네이게이션 및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앞서 LG유플러스와 오비고는 지난 6월에도 '렉서스 뉴 제네레이션 NS에 오비고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유플러스드라이브'를 함께 공급한 바 있다.

    양사가 협력 탑재한 렉서스 커넥트는 차량 내부에서 대화할 수 있는 네이버 클로바 AI 음성비서 서비스, 음악과 라디오 스트리밍, 정보검색, 경로 탐색 등의 기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홈 플랫폼과도 연동돼 집안의 각종 전자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니 최대 유니콘과 비교?…쏘카, 공모가 고평가 논란

      오는 8월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추진하는 쏘카가 고평가 논란에 휩싸였다. 인도네시아 최대 배달앱과 미국 자율주행차 소프트웨어 기업 등을 비교 기업에 포함시켜 공모가를 과도하게 높였다는 지적이다. 쏘카는 매출의 97%가...

    2. 2

      오비고-LG유플러스,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차량 출시

      글로벌 스마트카 플랫폼 서비스 기업 오비고가 자사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LG유플러스의 U+Drive 기반의 '렉서스 커넥트'가 탑재된 렉서스 뉴 제네레이션 NX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3. 3

      오비고·금영엔터테인먼트, 차량 내 노래방 서비스 개발 맞손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업 오비고는 음원 콘텐츠 플랫폼 기업 금영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스마트카 인포테인먼트 노래방 서비스 보급 확대에 협력하기로 하는 협약을 31일 맺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오비고는 금영엔터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