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이퍼 샌들러, 유전공학회사 일루미나 '톱픽' & '비중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곧 출시할 유전자 분석기 압도적 성능으로 성장 견인"
    현재 주가보다 50% 높은 목표 주가 320$ 제시
    파이퍼 샌들러는 유전공학 회사 일루미나(ILMN) 를 톱 픽으로 꼽고 ‘비중확대’ 등급을 반복했다. 목표 주가로는 320달러를 제시했다. 이는 현재보다 55% 이상 상승 여력이 있다.
    파이퍼 샌들러, 유전공학회사 일루미나 '톱픽' & '비중확대'
    사진= illumina

    2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파이퍼 샌들러는 일루미나가 조만간 출시한 유전자 분석기 신제품이 회사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톱 픽으로 선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샌들러의 분석가 데이빗 웨스텐버그는 일루미나가 가까운 시일내에 ‘케미스트리 X’라는 유전자 시권싱 도구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기는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유전자 분석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것으로 학계에 압도적으로 어필할 것이라는게 그의 주장이다.

    이 분석가는 이에 따라 “케미스트리 X 가 일루미나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암 조기 발견 사업인 그레일(Grail) 부문의 분사도 가능할 것이며, 분사가 결정되면 즉각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일루미나는 올해 46% 하락했으며 최근 부진한 2분기 실적을 보고했다. 그럼에도 이 회사는 유전 공학 분야에서 여전히 경쟁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가격 구조를 통제하고 있다고 이 분석가는 설명했다.
    파이퍼 샌들러, 유전공학회사 일루미나 '톱픽' & '비중확대'
    이 분석가는 유전자 분석기를 사용하는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유전자 시퀀서의 기가 베이스당 가격이 하락하고 있어도 고객 기반 확대와 구매량 증가로 상쇄된다”고 지적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8월 30일 ETF 시황...URA·BNO 강세 [글로벌 시황&이슈]

      월요일에는 크게 우라늄과 마리화나, 그리고 원유 관련 펀드들이 상승했습니다. 하락 ETF에는 어제 상승했던 BICK 신흥국 펀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유럽 탄소배출권이나 중국 부동산 관련 펀드, 원자재 중에서 니켈 ...

    2. 2

      8월 30일 원자재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 국제유가 > 주요 산유국 가운데 하나인 리비아의 수도 트리폴리에서 두 개의 서로 다른 정파 간에 벌어진 총격전으로 유혈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리비아는 하루 평균 120만 배럴을 생산해 왔는데, 이전에 반정부 시위...

    3. 3

      8월 30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오늘 장 미증시 특징주들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섹터별로 확인해볼텐데요.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에너지주와 유틸리티주를 제외하고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특히 기술주가 가장 크게 빠졌고요. 부동산주와 커뮤니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