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한경 구독하고 크루즈 여행 가자

제네시스 인출 중단에…'제미니 언' 사용 고객 자금 묶여

제네시스 트레이딩의 고객 인출 중단의 여파가 글로벌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에까지 미쳤다.

제미니는 16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제미니 언 프로그램의 대출 파트너인 제네시스 글로벌이 인출을 중단하면서 영업일 5일 내 고객 상환 기준을 충족할 수 없게 됐다"라며 "고객이 가능한 한 빨리 적립 프로그램에서 자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제네시스 팀과 협력하고 있으며,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공유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주는 업계에 엄청난 충격으로 다가왔다"라며 "제네시스가 인출을 중단하며 고객 상환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된 것은 매우 실망스럽지만, 그들이 제미니 언 프로그램에 따라 고객에 대한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했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그들과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미니 언 프로그램을 제외한 다른 제미니 상품 서비스에는 영향이 없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제미니는 "이번 사태는 제미니 언을 제외한 다른 제미니 상품과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제미니는 풀 리저브 거래소로서 모든 고객 자금은 1:1로 보유되며 언제든 출금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