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택거래 숨통…인테리어株 볕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X하우시스 6%·한샘 3% 상승
    업종별로 돌아가며 주가가 오르는 순환매 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인테리어주에 주목할 시기가 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주택거래 숨통…인테리어株 볕든다
    17일 LX하우시스는 6.31% 상승한 3만5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샘은 3.58% 오른 5만600원을 기록했다.

    하나증권은 “인테리어는 현재 시장 트렌드인 순환매에 맞는 업종”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낙폭이 과했고 매수세가 부진한 업종에서 반등을 이끌 재료가 생기면 주가가 오르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는데, 인테리어 업체도 이 조건을 충족한다는 설명이다.

    LX하우시스와 한샘 주가는 지난해 초에 비해 각각 39.5%, 32.4% 떨어졌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19.3%)보다 하락폭이 크다. 기관과 외국인의 관심에서도 한동안 멀어졌다.

    김승준 하나증권 연구원은 “인테리어 업종의 재료는 주택 매매량”이라며 “한국부동산원 지표가 연초부터 소폭 반등했고 아파트 가격 하락에 따라 일부 거래가 체결되고 있다”고 말했다.

    주택 거래량은 인테리어 업체 주가에 3개월쯤 선행하는 경향이 있다. 통상 매매 계약 후 잔금까지 치르고 나서 공사를 시작하기 때문이다. 김 연구원은 “2009, 2012, 2019년 사례를 보면 집값이 하락 중이어도 거래량은 변곡점으로부터 반등할 수 있다”고 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이 찜하자 94%↑…시총 1조 로봇주 나왔다

      과거 로봇 관련주는 테마주 성격이 강했다. 호재성 뉴스가 나오면 반짝 급등한 뒤 제자리로 돌아갔다. 최근 들어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 삼성전자가 로봇 투자를 확대하고, 세계 각국이 ‘리쇼어링(해외 공장 자...

    2. 2

      "中 리오프닝 최대 수혜"…코스맥스, 석달새 70%↑

      중국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기대에 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인 코스맥스가 석 달간 70% 가까이 급등했다.지난해 10월 17일 4만4850원이었던 코스맥스 주가는 이달 17일 7만4800원을 기록했다...

    3. 3

      2400 넘기 어렵네…코스피 랠리 '일단 멈춤'

      2400선 돌파를 앞두고 코스피지수가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카카오 등 인터넷주와 2차전지주 관련 매물이 쏟아졌다. 증권가에선 코스피지수의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역사적 평균보다 높다는 점을 우려하는 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