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엔원에너지, 美샌디에이고 주립대와 리튬 추출 공동개발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엔원에너지, 美샌디에이고 주립대와 리튬 추출 공동개발 계약
    지엔원에너지는 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SDSU)와 직접 리튬 추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지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2월 지엔원에너지의 관계사인 리튬코리아와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가 체결한 협력의향서 관련 추가 계약이다.

    지엔원에너지는 샌디에이고 주립대와 직접 리튬 추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지적재산권을 공동 소유하고 사용 권리를 갖는다. 주요 연구 내용은 지열 발전, 광물 추출, 리튬을 활용한 배터리 제조 및 활용, 배터리의 재활용·광물 회수에 걸친 전반적인 종합 연구 및 기술 개발 등이다.

    지엔원에너지는 인수를 추진 중인 오마트 테크놀로지가 보유한 지열발전소와 협력도 기대하고 있다. 지열발전소와 샌디에이코 주립대학이 모두 브롤리에 위치한 만큼 직접 리튬 추출 사업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엔원에너지 관계자는 "윌리엄 통(William Tong)박사를 중심으로 관련 연구에 특화된 샌디에이고 주립대학 연구진이 참여한다"며 "상용화가 가능한 직접 리튬 추출 기술을 도입해 신사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엔원에너지, 남미 리튬 트라이앵글 염호 인수 추진…"인수의향서 접수"

      지엔원에너지가 남미 '리튬 트라이앵글'의 염호 광권 인수를 위한 인수의향서를 접수했다고 18일 밝혔다 북미의 염호에서 리튬 직접 추출 사업을 추진하는 와중에 남미의 염호를 인수해 사업 시너지 ...

    2. 2

      지엔원에너지, 글로벌 지열발전 기업과 맞손…지열발전소 인수 추진

      지엔원에너지가 미국 리튬 사업 추진을 위해 글로벌 지열발전 전문기업이 보유한 지열발전소 인수를 추진한다.지엔원에너지는 미국 오마트 테크놀로지사(Ormat Technologies)와 지열발전소 인수를 위한 인...

    3. 3

      지엔원에너지, 유증 등 총 800억 현금 확보…리튬 사업 본격화

      지엔원에너지는 1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와 250억원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자금 조달까지 총 800억원의 현금을 확보, 리튬 사업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유상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