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오랩, 코넥스 상반기 스튜디오 IR 참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거래소 별관에서 진행된 이번 IR에서 김민영 안지오랩 대표이사는 핵심 기술을 비롯해 제품 개발 현황과 미래 비전 등을 발표했다.
안지오랩은 혈관신생 억제 효능 측정 및 스크리닝 기술 '안지오토스'(ANGIOTOS)를 보유하고 있다. 세포와 조직을 이용한 이미지 기반 스크리닝으로 높은 생체내(in vivo) 효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혈관신생 효능을 검색하는 시험관내(in vitro), 탈체(ex vivo) 및 생체내(in vivo) 총괄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안지오랩은 안지오토스 기술을 기반으로 천연물 의약품과 항체 의약품을 개발 중이다. 천연물의약품의 경우 습성황반변성, 비알콜성지방간염, 치주질환, 삼출성중이염 등 다양한 혈관신생 관련 질환의 임상 2상을 완료하고 기술이전을 진행중이며, 항체의약품은 항체와 광민감제를 결합하는 APC(Antibody-Photosensitizer conjugate)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안지오랩은 향후 파이프라인에 있는 다양한 의약품을 각 질환별로 국내외 기술이전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효능을 갖춘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특허를 출원, 등록하겠단 방침이다.
안지오랩 관계자는 "자사 기술력과 제품 개발, 미래 비전 등을 투자자에게 상세하게 알릴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임상 완료된 치료제의 기술이전을 통해 신약 개발기업으로서의 기반을 확고히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코스닥 상장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