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긱스(Geeks)는 혁신을 향하는 스타트업의 여정에 귀를 기울입니다. 기업 소개자료 및 취재 문의는 geeks@hankyung.com 으로 보내주시면 답변드립니다.

    테라시드바이오사이언스
    테라시드바이오사이언스
    대표자
    김흥재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331 3층
    설립연월
    2017년 6월
    홈페이지
    http://therasidbio.com/
    메일
    tbox@therasidbio.com;
    전화번호
    업종
    제조
    주요사업
    희귀질환환자를 위한 연구 및 약품제조
    C레벨 구성
    인력규모(명)
    16
    누적투자금(억원)
    62
    투자단계(시리즈)
    Series A
    투자소개서
    투자사
    아주아이비투자, 지앤텍벤처투자, 비에스케이인베스트먼트

    관련뉴스

    • [Cover story – COMPANY ❹] 테라시드바이오사이언스 “RORα 표적 다중기능 약물로 美 임상 2상 도전”

      테라시드바이오사이언스는 4개의 대사 이상 관련 지방간염(MASH) 치료제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 초기 단계부터 임상 단계에 걸친 모든 후보물질이 MASH를 대상으로 개발되고 있다. 김흥재 테라시드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MASH 치료의 근거를 만들어내는 기업이 되겠다”며 “MASH 치료제의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기 위해 MASH라는 질병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임상시험 성공을 위한 기초연구의 심화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김흥재 대표는 동아에스티 연구소, 엔지켐생명과학 등에서 20여 년의 신약 연구개발 경력을 바탕으로 2017년 테라시드바이오사이언스를 설립했다. 오픈 이노베이션 조직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김 대표는 기술과 물질을 발굴 및 평가하고, 대학 및 연구소와 협력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테라시드바이오는 간을 구성하는 세포에서 벌어지는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출발해 간에 지방이 축적되고 염증이 발생하며 섬유화까지 진행하는 데 대한 과학적 분석과 이에 대한 대안을 창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김 대표는 “MASH의 병기 진행 단계별로 병태생리학적 특징과 유전학, 분자생물학, 조직학 등 다양한 분야의 변화를 검증해 MASH 치료의 레셔널을 만들고, 분자 타깃의 또 다른 쓰임새를 찾아내 가치를 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RORα 활성화 기전의 계열 내 최초 MASH 치료제 개발 테라시드바이오의 리드 파이프라인은 핵수용체 RORα(Retionoic acid-related Orphan Receptor alpha)를 활성화하는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 기전의 저분자화합물 ‘TB-840’이다. 2018년 서울대학교 약대에서 기술 이전한 물질이다. TB-840은 간 조직을 구성

      2024.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