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긱스(Geeks)는 혁신을 향하는 스타트업의 여정에 귀를 기울입니다. 기업 소개자료 및 취재 문의는 geeks@hankyung.com 으로 보내주시면 답변드립니다.
뉴지스탁은 2011년 설립 이후 AI 기반 고성능 다이렉트 인덱싱(Direct Indexing) 모델인 ‘젠포트’를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며 개인 투자자 누구나 직접 투자 전략을 개발하고 자산을 운용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금융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다이렉트 인덱싱은 미국에서 ETF나 뮤추얼 펀드 대비 빠른 성장을 보이며 높은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뉴지스탁의 문호준 대표는 “개인 투자자들의 전문성이 향상되고 다양한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반면, 이를 충족할 수 있는 투자 솔루션이나 금융상품이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라며, “최근 다양한 ETF 상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결국 국내에서도 미국처럼 개인이 직접 투자 전략을 설계하고 운용하는 시장이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2016년 젠포트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약 480만 개의 투자 전략이 만들어졌으며, 이를 통해 연간 5조 원 규모의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생성형 AI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가 전문적인 투자 지식 없이도 자연어(Text) 입력만으로 투자 전략을 설계하고 검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누구나 손쉽게 투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췄다.또한 뉴지스탁은 AI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8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김병환 금융위원장 등 당국 관계자들에게 핀테크 대표 기업으로 기술 시연을 진행했으며, 금융감독원이 선정한 국내 대표 AI 핀테크 기업 TOP5에도 이름을 올렸다. 현재 뉴지스탁은 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사 및 금융투자 분과장사로 활동하며 한국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24.10.25
DGB금융그룹의 핀테크 계열사 뉴지스탁(공동대표 문경록, 문호준·사진)이 ‘한경핀테크대상’에서 테크 분야 자산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받는다. 뉴지스탁은 2011년 설립 이후 인공지능(AI) 기반 다이렉트 인덱싱 모델 ‘젠포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이렉트 인덱싱은 투자자 스스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뉴지스탁에 따르면 2016년 젠포트 출시 이후 약 480만 개의 투자 전략이 생겨나고, 이를 통해 연간 5조원 규모의 거래가 이뤄졌다. 금융감독원이 선정한 ‘국내 대표 AI 핀테크 기업 톱5’에도 올랐다.
2024.10.23
다이렉트 인덱싱(Direct Indexing)은 개인 투자자가 직접 자신만의 투자 전략을 제작할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로, 미국에서는 이미 ETF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뉴지스탁은 기존에 제공해오던 고성능 다이렉트 인덱싱 서비스인 ‘젠포트’에 생성형 AI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높은 기술력에 자유도와 편의성까지 극대화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발전시켰다는 평을 받는다.뉴지스탁은 AI 기반 자산관리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행사에서 김병환 금융위원장 등 VIP 대상으로 AI 기술 시연을 진행했으며, 뉴지스탁의 모회사인 DGB금융지주의 황병우 회장도 함께 자리해 국내 최초 금융지주사로 인수된 핀테크 기업으로서 제도권 금융사와의 시너지를 강조했다.또한 뉴지스탁은 금융감독원이 선정한 국내 주요 AI 핀테크 기업에도 선정돼 ‘Tech-Finder Showcase(테크파인더 쇼케이스)’ 행사에서 발표를 진행하기도 했다.뉴지스탁 관계자는 “국내 다이렉트 인덱싱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로 개인이 투자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이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뉴지스탁의 젠포트AI는 투자자가 구현하고 싶은 전략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전략 생성과 최적화를 AI가 자동으로 해주기 때문에 초보 투자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이러한 ‘Text to Algorithm’ 기술을 활용해 젠포트를 통한 알고리즘 생성 건수는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약 470만 개의 투자 전략을 직접 생성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투자 전략 기반의 거래대금은 올해에만 3조 원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사용자가 젠포트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2024.08.27
뉴지스탁은 2011년 설립된 핀테크 기업으로 AI 기반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인 ‘젠포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핀테크산업협회의 부회장사이자 금융투자 분과장사로 활동 중이며, 2021년에는 DGB금융지주에 인수된 최초의 핀테크 기업으로 주목받았다.중대멋사는 중앙대학교의 대표적인 IT 창업 동아리로 ‘선배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했으며, 중대멋사의 졸업생들과 뉴지스탁의 문호준 대표, 손승한 팀장이 참석해 후배들과 만남을 가졌다.문호준 대표는 창업 과정부터 서비스 운영, M&A에 이르기까지의 경험을 공유하며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함께 멘토로 나선 손승한 팀장은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열정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아이디어를 실현하려는 끈기가 돋보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중대멋사는 연말 ‘중커톤(중앙대 멋사 해커톤)’을 개최할 예정이며, 뉴지스탁은 중커톤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팀에게 상금을 후원하는 등 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지속 지원하며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2024.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