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인원트랜스퍼, SBI 리플 아시아와 블록체인 해외송금 활성화 위한 전략적 협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코인원트랜스퍼
    사진=코인원트랜스퍼
    국내 최초 블록체인 해외송금 서비스 ‘크로스’를 제공하고 있는 코인원트랜스퍼가 SBI 리플 아시아와 국내 블록체인 해외송금 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BI 리플 아시아는 일본 SBI홀딩스와 미국 리플사의 합작사다.

    코인원트랜스퍼와 SBI 리플 아시아는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 금융사, 핀테크 및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리플의 네트워킹 지원 △리플의 해외송금 솔루션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한 블록체인 해외송금 신뢰도 구축 △블록체인 해외송금 협업 성과 공유를 통한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등에 대한 노력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코인원트랜스퍼는 SBI 리플 아시아와의 블록체인 해외송금 활성화 프로그램 계약 체결을 기념해 크로스 신규 가입자 3,000명을 대상으로 태국 해외송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로스에 가입하고 실명 인증을 완료하면 태국 내 모든 은행계좌로 송금 가능한 1만원 상당의 태국 바트(THB)가 충전되어 크로스 해외송금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코인원트랜스퍼의 신원희 사업대표는 “코인원트랜스퍼와 SBI 리플 아시아의 협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위해 코인원트랜스퍼와 SBI 리플 아시아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BI 리플 아시아 관계자는 “리플의 엑스커런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해외송금 솔루션으로, 전세계적으로 200개 이상의 금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며, “코인원트랜스퍼와 SBI 리플 아시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에서도 엑스커런트를 포함한 블록체인 솔루션의 상용화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트랜스퍼는 지난해 5월 SBI 리플 아시아와 파트너십을 맺고 리플의 엑스커런트 솔루션을 크로스에 도입한 바 있다. 현재 크로스를 통해 송금 가능한 국가는 중국, 태국, 필리핀 등 8개 국가이며, 송금 시 국가별로 최소 3분에서 48시간 이내에 송금이 완료된다. 송금 수수료는 1% 수준으로 전해진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스킨라빈스·파리바게뜨 이용시 '가상화폐'로 추가 제공

      배스킨라빈스와 파리바게뜨 등을 운영하는 SPC그룹이 암호화폐 사업자인 '캐리프로토콜' 과의 제휴서비스를 통해 가상화폐(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SPC그룹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일까...

    2. 2

      [오세성의 블로소득] 칼 뽑는 금융위, 가상화폐거래소 명줄 노린다

      “규제는 안 받고 장사만 하려 든다. 지금 내놓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개정안보다 더 강력한 법안을 다시 내놓을 예정이다. 중요한 건 정부안 아니겠느냐.”가...

    3. 3

      비트코인 1100만원 넘었다...또 연중 최고점 경신

      대표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이 또다시 연중 최고점을 돌파했다. 수차례 조정을 거치며 과열 없이 조금씩 상승하는 모양새다.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16일 오후 3시 현재 비트코인은 1106만3000원을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