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산 VR 영화 ‘볼트’, 중국서 인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산 VR 영화 ‘볼트’, 중국서 인기
    가상현실(VR) 콘텐츠 전문 제작 스튜디오인 비브스튜디오스는 최근 중국에 배급한 VR 영화 ‘볼트: 혼돈의 돌’이 중국 현지 VR 영화관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이 영화는 중국 VR 체험 웹사이트인 ‘디지털 도메인 스페이스’에서 인기 콘텐츠 1위를 기록했다. 앞서 미국 영화제 씨네퀘스트에서 ‘최고 SF VR 상’도 받았다.

    디지털 도메인 스페이스는 중국 전역에서 60개 이상의 VR 체험관(사진)을 운영하고 있다.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설립한 디지털 도메인의 자회사다.

    비브스튜디오스는 “디지털 도메인 스페이스와 중국 전역에 구축하는 디지털 테마 파크에 필요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제작도 논의 중”이라며 “앞으로 해외 진출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국내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VR 전용 영화관 VR 퓨처 시네마에서도 볼트를 상영 중이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T 데이터로밍 요금제 3종

      KT가 1일 ‘ON’ 브랜드 데이터로밍 요금제 세 종을 내놨다. 하루 단위 로밍 요금제인 ‘로밍 하루종일ON’은 ‘프리미엄’과 ‘플러스&rs...

    2. 2

      "月 24시간 장애시 할인반환금 없이 인터넷 해지 가능"

      방통위, 초고속 인터넷 맞춤형 피해구제 기준 마련한 달에 24시간 이상 인터넷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약정 기간 중에 있어도 할인반환금을 내지 않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게 된다.방송통신위원회는 1일 전체회의를 열어...

    3. 3

      드론계의 '슈마허'는 누구?…드론 국제대회 전주서 개막

      5천여명 참가…시속 150㎞ 질주·장애물 통과 레이싱 열전'2025년 드론 축구 월드컵' 전주 유치 붐 조성 목적도 '공중의 F1'으로 불리는 '2019 FAI 월드 드론 마스터스 국제대회'가 1일 전주 월드컵경기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