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온스네이처, 홍삼 할랄 획득…동남아 수출 속도 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휴온스 자회사인 휴온스네이처가 동남아 시장에서 홍삼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기 위한 첫발을 뗐다. 할랄 인증을 받은 홍삼 제품을 오는 9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박람회에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26일 휴온스네이처는 “휴온스네이처의 대표 홍삼 제품 5종에 대해 한국이슬람교중앙회(KMF)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휴온스네이처가 할랄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진홍삼단, 진홍삼정, 진홍삼고, 고려홍삼봉밀절편, 홍삼골드스틱 등 5종이다.

    아랍어로 ‘허용된 것’을 뜻하는 할랄은 이슬람교도가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가리킨다.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도살·가공된 식품과 공산품 등에만 할랄 인증이 부여된다. 이번 할랄 인증으로 휴온스네이처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으로의 시장 진출이 가능해졌다.

    휴온스네이처는 오는 9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할랄 인증 기업 박람회인 ‘국제할랄박람회(MIHAS)’에 참가해 중동과 동남아시아로 홍삼 제품 판로 개척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전세계 이슬람교도는 약 21억명으로 세계 인구의 약 25%에 이른다. 업계에선 할랄 산업 규모가 2021년 3조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가운데 식품 산업은 1조9000억달러 수준에 달한다.

    천청운 휴온스네이처 대표는 “이슬람권을 대상으로 동양의 신비한 약재로 알려져 있는 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며 “세계 최대 식품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할랄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네시아, 인도 등 다른 국가에서의 할랄 인증도 획득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용바이오엔메디컬, 복합배양 마이크로바이옴 펫 영양제 개발

      현용바이오엔메디컬은 복합배양 방식으로 액상형 마이크로바이옴 반려동물 영양제를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장내에 존재하는 미생물과 그 생태계를 합친 용어다. 이번 영양제는 10년 이상의 연구를...

    2. 2

      한국證 "삼성바이오, 4공장에 성장성 강화"…목표가 '100만원'

      한국투자증권은 11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4공장 증설로 세계 최대 위탁개발생산(CDMO) 업체로의 위치가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목표주가를 기존 84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높이고, 투자의견은 &lsqu...

    3. 3

      CMO 시장 연평균 13.4% 성장 전망…삼성바이오 증설의 이유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22년 말까지 인천 송도에 제4공장을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세계 바이오의약품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바이오의약품은 생물체를 이용하거나 생명공학 기술을 활용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