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레드닷에 인정받은 EDGC 유전자 혈통 분석 서비스 '유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침 속 DNA 유전자 정보 분석
    EDGC “3년 내 100만명 유료회원 목표”
    레드닷에 인정받은 EDGC 유전자 혈통 분석 서비스 '유후‘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유전체기업 최초로 '2020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디자인 경연 대회다.

    EDGC는 유전자혈통분석 서비스 ‘유후’의 키트 패키지 및 결과가 인쇄된 문서에 대해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본상'을 수상했다.

    유전자혈통분석은 침에 담긴 유전자 정보를 분석해 개인의 인종 분포도 및 대륙 이동 경로에 대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부계 및 모계의 유전적 계보도 분석 내용에 포함된다. 국내에서는 EDGC가 보건복지부의 승인을 받아 지난 3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DGC 관계자는 “국내에서 석 달 만에 회원 수 1만명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며 “연말 10만명 3년 내 100만명 유료회원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유전자혈통분석 서비스는 세계에서 23앤미와 앤세스트리 등 소수 기업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3앤미는 구글 자회사로 유전자혈통분석 서비스만으로 2018년 50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엔세스트리는 유료회원 300만명을 보유했다. 지난 5일 세계 최대 사모펀드인 블랙스톤에 47억달러에 인수됐다.

    미국에서는 약 2600만명이 유전자혈통분석 서비스를 받았다. MIT 테크놀로지리뷰는 향후 2년 내 이용자가 1억명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웅제약, 코로나 치료제 인도 임상 승인 획득

      대웅제약이 11일 인도 중앙의약품표준관리국(CDSCO)으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2. 2

      한국콜마, 자외선 차단 신소재 개발…피부산화 등 기존 제품 단점 보완

      한국콜마가 무기자외선차단제의 단점을 보완한 자외선차단제 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피부를 하얗게 만들지 않으면서도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난 무기자외선차단제가 시장에 나올 수 있게 됐다.한국콜마는 유기물인 멜라노이딘과 ...

    3. 3

      "바이오 초격차"…삼바, 세계 최대 공장 짓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조원을 투자해 인천 송도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공장을 짓는다. 총생산량(배양액)은 62만L로 늘어 세계 2위 의약품 수탁생산(CMO) 업체인 독일 베링거인겔하임(30만L)을 두 배 이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